300만 인천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장 한기용입니다.
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인천은 지난해 인구 300만을 넘어섰으며,
면적 또한 전국 특.광역시중 가장 넓은 도시로 우뚝 섰습니다. 특히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 」라는 비전을 가지고 인천의 경제자유구역 개발과 원도심의 균형발전 사업을 조화롭게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인천의 무한 성장 잠재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세계가 발전가능 도시로 주목하는 우리 인천은

1899년 9월 18일 국내 최초로 제물포에서 노량진을 연결하는 경인선 철도가 개통된 역사적인 곳으로 1999년 10월 6일 인천의 남과 북을 연결하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 개통과 2016년 7월 30일 인천의 동과 서를 가로지르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의 개통으로 인천의 교통주권시대를 열었습니다.

또한 서울지하철 7호선 인천지역 연장개통으로 시민들에게 경인선의 이용 혼잡이 크게 완화되는 등 서울 강남권으로의 접근 교통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인천의 도시철도는 명실상부 사통팔달의 대중교통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금년에는 2014년 9월 착공한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과 2016년 7월 착공한 인천도시철도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 연장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2020년 정상적인 개통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으며,

특히 지난해 개통된 인천도시철도 2호선의 안정적인 운행을 지원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지속되는 도시철도 건설로 인하여 다소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공사기간동안 인근지역의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인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구성원 모두는 「안전하고 편리한 친환경 도시철도 건설」을 최상의 목표로 도시철도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중교통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시철도 건설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건설시스템을 잘 갖춰 선진교통문화를 창출하여 우리 삶의 터전인 인천을 인천시민이 중심이 되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인천도시철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