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원소식

월미공원에서 숲해설가와 새봄을 만나보세요

분류
월미공원
담당부서
()
작성일
2016-04-04
조회수
909

○ 월미공원을 찾으면 숲해설가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새봄을 좀 더 가까이 만나볼 수 있다.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서부공원사업소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월미공원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월미공원 탐방’은 5세 이상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 세 차례(10:30, 13:30, 15:30)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서부공원 사업소 홈페이지(http://wolmi.incheon.go.kr/index.do)에서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 숲해설 전문가와 함께 하면 호랑버들 가지를 꺾어 피리를 만들어 불었던 이야기, 산수유와 생강나무를 구분하는 방법, 매실나무의 새로 나온 가지의 색 등 선명한 봄꽃과 새싹에 얽힌 이야기와 각 식물의 특징을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전해들을 수 있어 우리 곁에 다가온 봄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다.
 
○ 아울러, 4월부터는 비단잉어 먹이주기(매주 화요일 10:30~11:00), 꽃사슴 먹이주기(매주 목요일 10:30~11:00), 철갑상어 먹이주기(매주 토요일 10:30~11:00)가 프로그램도 운영돼 동물과 교감을 나누면서 스킨십 할 수 있는 체험 기회도 접할 수 있다.
 
○ 한편, 봄기운이 완연한 월미공원에는 하얀 매화를 시작으로 노란 산수유, 분홍 진달래, 보라 제비꽃, 히어리, 민들레, 봄까치꽃, 복수초, 돌단풍, 별꽃, 광대나물 등 걸음걸음 마다 봄꽃과 새싹을 만나볼 수 있다.
 
○ 최태식 서부공원사업소장은 “화창한 봄날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생동하는 봄의 기운을 가득 가져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월미공원 숲해설 1(그룹).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월미공원 숲해설 2(자연관찰).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월미공원 숲해설 3(매화).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월미공원 숲해설 4(제비꽃).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해당공원사업소
  • 문의처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