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입니다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20년 12월 40여년간의 부평구 십정동 시대를 마감하고 계양구 서운동으로 청사를 이전하여 시민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하였습니다.

저희 농업기술센터는  “시민의 삶이 편안한 도시근교농업 육성”을 목표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기술 보급과 과학영농지원, 그리고 미래농업을 이끌 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도시농업 확산기반과 도시형 융복합 산업기반 조성을 통하여  “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구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농업기술센터에는 생명산업인 농업의 가치를 시민 여러분이 직접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준비·운영중에 있습니다.
농업의 치유기능과 도시농업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는 원예치유정원과 도시농업체험포, 인천의 농업현황과 농경유물 등이 전시되는 농업홍보관, 전통 예절을 배우고 장류 등 발효식품을 체험하는 전통문화체험교육관, 우리지역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가공식품을 개발하는 농식품가공교육관 등과 함께 스마트팜 테스트 베드와 식물공장 등이 설치되어 4차 혁명시대의 미래의 농업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이러한 시설을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인천농업아카데미에는 농업전문기술교육과 함께 귀농·귀촌, 도시농업, 농식품가공, 농기계 교육 등이 연중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아울러 인천의 농업발전과 행복한 시민의 삶을 위한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제안과 질의에 성실히 답변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생명산업 농업을 지키기 위하여 땀 흘리고 계신 농업인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리며 방문객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조영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