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입니다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농업은 천하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큰 근본이라는 뜻입니다.

농업은 국민에게 먹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환경과 경관보전 및 전통문화 계승 등의 공익적 기능을 실현하는 소중한 산업입니다.
한 나라가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농업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가능한 일이며, 최근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 먹거리와 식량안보의 중요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우리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의 기본적·공익적 기능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어 가는데 밑거름이 되고, 도시근교농업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실현하는 도시농업, 농경중심의 전통문화를 통해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민교육을 통해 시정의 비전인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농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오프라인을 통한 교육과 견학, 다양한 체험으로 우리 인천의 농업을 쉽고 재미있게 알고, 접하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인천의 소중한 생명농업』이 우리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과 농업인의 많은 관심과 격려, 활발한 소통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이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