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 번 도시농업 텃밭 전문강사 도전
-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텃밭 전문강사 교육생 모집 -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도시농업분야 전문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도시농업관리사 대상으로 텃밭 전문강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관련 기능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자가, 지정된 전문인력 양성기관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 전문과정을 수료한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부여하는 자격으로, 도시민에게 도시농업 관련 교육, 해설, 지도 및 기술보급 등을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말한다.
○ 텃밭 전문강사 양성교육은 이러한 도시농업관리사를 대상으로 도시농업 전문가의 역할, 교육활동 사례, 텃밭교육 교안작성, 스피치 방법 및 개인 시연발표와 코칭을 통해 집중적으로 강의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2월 16일부터 3월 1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 교육을 통해 양성된 도시농업 텃밭강사들은 학교나 공공텃밭, 원도심 마을정원 등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텃밭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할 계획이다.
○ 조영덕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있는 신규 텃밭강사 발굴로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이 확대·보급되길 바라며 또한 텃밭강사로서 자신감을 갖고 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교육방식은 방역단계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교육으로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신청은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 배움터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gro)를 참고하거나 전화(032-440-694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