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가 쑥쑥, 신나는 우리 쌀 여행
- 인천시, 어린이농부교실 교육생 모집, 27일 모내기 체험 -
○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영덕)는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농부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27일부터 7월 14일까지 운영되며, 특히 5월 27일에는 농업기술센터 생태텃논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모내기를 체험해볼 수 있다.
○ 이번 교육은 농업홍보관에서 전시중인 전통 농기구, 벼의 일생, 우리 쌀로 만든 가공식품 전시, 벼 생체표본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또한, 생태텃논에서 벼가 자라는 과정도 살펴보고, 이외에도 다양한 농작물이 자라는 모습도 관찰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이번 교육은 농업홍보관에서 전시중인 전통 농기구, 벼의 일생, 우리 쌀로 만든 가공식품 전시, 벼 생체표본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또한, 생태텃논에서 벼가 자라는 과정도 살펴보고, 이외에도 다양한 농작물이 자라는 모습도 관찰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조영덕 농업기술센터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농업·농촌에 대해 이해하고, 쌀 중심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 게시판(www.incheon.go.kr/agro)을 참고하거나 시민교육팀(☎032-440-69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