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한옥에서 즐기는 동지 체험 함께해요!
- 12월 12일부터 새해 달력 꾸미기 체험 및 동지 팥시루떡 나눔 운영 -
○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영덕)는 12월 12일부터 겨울절기 「동지」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체험은 작은설 동지(양력 12월 22일)를 맞아 동지풍습 체험을 통해 농경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잊혀져가는 전통문화를 되새기고자 기획되었다.
○ 체험은 농업기술센터 전통문화체험교육관「인희재」에서 진행되며, 동지풍습인 동지첨치(동지 팥시루떡 나눔), 동지책력(새해 달력 꾸미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 체험은 현장접수로 운영되며, 체험 당일 방문하여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특히, 동지 팥시루떡 나눔은 12월 17일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또한, 12월 14일부터 인천 농산물 활용 가공품 전시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 대상으로 찹쌀 고추장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 농업기술센터 소장(조영덕)은‘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기획했다.’며 ‘체험을 통해 농경문화를 되새기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즐겁게 맞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체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gro)에서 확인하거나, 시민교육팀(☎032-440-6935~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