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청년파머스마켓 개최
- 가정의 달 맞이 룰렛이벤트 진행 -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에서 지난 4월에 이어 5월 6일 토요일 청년파머스마켓을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열린광장에서 개최한다.
○ 청년파머스마켓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4-H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인천시청년농업인4-H연합회 회원인 26명의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로컬푸드를 판매하는 행사다.
○ 딸기, 버섯, 채소, 화훼 등 계절별 신선농산물을 판매하며 청년농업인 농장을 홍보하고, 상추모종심기, 딸기화분 심기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청년농업인이 주도하는 행사지만 관내 일부 농업인도 동참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농산물을 제공한다
○ 특히 이번 달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룰렛이벤트를 진행하여, 농업기술센터 굿즈(시장가방), 파머스마켓 이용권, 폴라로이드 사진체험 등을 제공하여 청년농업인과 시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조영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인천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을 응원하고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인천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파머스마켓은 4월 1일을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7~8월 제외)매달 첫째주 토요일에 개최하며, 행사시간은 오후 1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행사일정은 인재육성팀(032-440-6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