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 여성농업인의 지역사회 활동 펼쳐
- 배포일자 : 2024년 5월 7일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 담당자 : 인재육성팀 T.032-440-6932
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 여성농업인의 지역사회 활동 펼쳐
- 탄소중립 녹색성장 나무심기와 폐농약병 플로깅, 공동학습포 조성 등 -
○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사)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이하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지난 1~2일 탄소중립 녹색성장 실천교육의 일환으로 서구 나진포천 일대에 나무심기 운동과 폐농약병 플로깅 활동, 공동학습포 조성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 생활개선회는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여성농업인 단체로서 여성농업인들의 역량 강화 교육과 영농 봉사, 김장나눔 행사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농촌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서 왔다.
○ (사)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와 생활개선인천시연합회가 함께한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농업인들의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에 대한 인식 향상과 영농 및 생활 현장에서의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개선회 회원 30여 명이 서구 나진포천 일대에 나무심기 운동과 폐농약병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 뿐만 아니라,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보태 도라지와 감자 등의 작물을 함께 농사짓고, 수확 후 이를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환원을 도모하는 공동학습포 조성도 함께 참여하여 여성농업인 단체의 지역사회 기여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 김용옥 (사)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장은“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농업인으로서 지역사회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희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지난 1월 인천광역시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의결됨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에서도 인천 맞춤형 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 사업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보도자료_240507_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 여성농업인의 지역사회 활동 펼쳐.hwp
미리보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