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생활개선회, 소통과 화합의 한마음대회 열려
- 배포일자 : 2024년 9월 25일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 담당자 : 인재육성팀 T.032-440-6932
인천생활개선회, 소통과 화합의 한마음대회 열려
- 9월 25일~26일 제15회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개최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사단법인 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회장 김용옥, 이하 생활개선회) 주관으로 9월 25일부터 26일 2일간 전북 군산시 일대에서 생활개선회원 160명이 함께하는 제15회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올해로 1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 생활개선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인천 농업의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지도자로서의 리더십 함양과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 이번 한마음대회는 △전북 익산시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생활개선회원 한마음대회 참가,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농업인 시상, △소통과 화합의 장 △군산 로컬푸드 견학 및 지역탐방 순으로 진행됐다.
○ 생활개선회 김용옥 회장은“인천시 관내 10개 군구회 생활개선회원이 한자리에 모인 모습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역량강화 교육 및 쌀 소비 촉진 행사, 김장나눔 행사 등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더욱 활기찬 생활개선회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농촌의 다양한 분야에서 열성적인 활동으로 인천의 대표적인 여성농업인단체로서 활약해주시는 생활개선회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생활개선회 활동을 지원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생활개선회는 1958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농업인 학습단체로 농촌 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첨부파일
-
보도자료_240925_인천생활개선회, 소통과 화합의 한마음대회 열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