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장 직접 담가보고 싶다면?…인천시, 장담그기 과정 교육생 모집
- 2월 19일부터 24명 모집, 장담그기, 장가르기, 장나누기 등 모든 과정 교육
○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9일부터 시민발효교실 장담그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장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배워보면서,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전통문화체험교육관『인희재』에서 진행되며, 3월 6일 장 담그기를 시작으로 5월 장가르기, 11월 장나누기 등 장을 만들기 위한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다.
○ 농업·농촌, 식문화에 관심 많은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모든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고 장을 정성스럽게 돌볼 수 있어야 한다.
○ 모집인원은 24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은 우선모집 대상자는 2명, 일반시민은 22명 모집할 예정이며, 2월 19일부터 서류를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여 신청하면 된다.
○ 이희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장 담그기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통 발효 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건강한 식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과 시민교육팀(☎032-440-69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