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카카오톡 채널 운영
- 시민과의 소통 강화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2025년 3월부터 농업인들과 시민들에게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소통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이를 통해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과 교육 프로그램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농업인 및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농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 주요 내용으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 및 행사 소식 △농업인 및 시민대상 교육 및 프로그램 안내 △시기별 농작물 및 농업시설 관리 요령 △농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사항 △농업 정책 및 지원사업 정보 등이 포함된다.
○ 이희중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농업인과 시민들이 보다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소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기술센터의 인지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카카오톡 채널 이용을 원하는 경우 카카오톡에서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를 검색 후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 팝업존을 확인하거나, 지도기획팀(☎032-440-69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