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교육생 모집
- 농업인 및 농업 종사 희망자 대상, 농기계 조작 실습 및 안전교육 진행 -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농업인의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과 기계 조작 능력 향상을 위해 2025년 하반기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교육은 10월 28일(화)부터 11월 20일(목)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장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체험포다. 교육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인천광역시(강화·옹진군 제외)인 농업인 및 농업 종사 희망자이며, 총 60명을 선발한다.
○ 교육 과정은 관리기, 경운기, 트랙터, 굴착기 조작 실습과 농기계 안전 이용 교육으로 구성된다. 매회 13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이론교육(1시간)과 실습 교육(2시간)으로 운영된다.
○ 교육 신청은 10월 13일(월)부터 20일(월)까지 가능하며, 정원이 미달될 경우 교육 시작 전까지 추가 접수를 받는다. 신청 방법은 방문, 이메일, 팩스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거주 확인 서류(초본 등), 농업경영체등록증(해당자)을 제출해야 한다.
○ 이희중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는 농업 현장에서 필수적이지만, 안전사고의 위험도 큰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안전의식과 기계 활용 능력을 높이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과학영농팀(032-440-6927, -693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