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미지뉴스

어르신 정책 정보 : 스크린파크골프존

2026-01-28 2025년 12월호

날씨 걱정 없이 즐기는 스크린파크골프존

사진. 김경수 포토디렉터


사계절 내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공간이 문을 열었다. 논현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자리한 ‘스크린파크골프존’은 어르신 누구나 편하게 방문해 운동하며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날씨의 구애를 받지 않는 ‘스크린파크골프존’ 내부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공간이 인천 남동구에 문을 열었다. 바로 논현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마련된 ‘스크린파크골프존’이다. 이 공간은 어르신을 비롯한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찾아와 운동할 수 있는 열린 체육 공간이다. 

‘스크린파크골프’는 단순한 오락 활동이 아니다. 골프 스윙 동작은 어깨와 팔의 근력을 기르는 데 효과적이며, 스텝을 밟아 이동하는 과정은 하체 근력과 균형 감각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킨다. 또한, 공에 집중해 정확히 타격하는 과정은 두뇌 활동을 자극해 집중력과 판단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꾸준히 즐기면 전신의 유연성과 근지구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생활 속에서 활력을 되찾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이곳은 단순한 운동 시설을 넘어,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도 자리 잡아가고 있다. 스크린 속 홀마다 점수를 공유하느라 자연스럽게 대화가 오가고, 덕분에 처음 본 주민들과도 금세 친구가 되어 함께 웃고 응원하게 된다. 어르신은 “혼자 집에 있으면 하루가 길게 느껴지는데, 사람들과 웃고 떠들며 시간을 보내다 보면 금방 하루가 지나간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스크린 파크골프존은 건강 뿐 아니라 외로움을 덜어주는 사회적 연결의 장이 되고 있다.


골프 관련 장비가 모두 갖춰져 있다.


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



현재 논현사회복지관의 스크린파크골프존은 총 18홀 규모이며, 두 개의 타석이 설치되어 있다. 운영은 하루 세 차례 이루어지며, 각 타석에는 최대 4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어, 한 공간에서 함께 운동하며 교류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골프채와 장갑, 공 등 기본 장비가 모두 갖춰져 있어 처음 방문한 초보자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다음 주 이용 예약을 전화로 받고 있으며, 남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 논현종합사회복지관은 스크린파크골프를 포함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fo. 논현종합사회복지관

인천시 남동구 호구포로 292, 1층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유선 예약

032-446-9339




Mini Interview

매일 기다려지는 운동 시간!

이재옥 시민(남동구 논현동)

운동이 이렇게 재미있을 줄 몰랐어요. 집에만 있을 땐 하루가 길게 느껴졌는데, 이제는 이 시간이 기다려질 정도예요. 공 하나 치고 나면 어깨도 펴지고, 마음도 가벼워지거든요. 골프를 잘 치면 다 같이 손뼉 치며 웃어주니까 그게 또 큰 힘이 돼요. 덕분에 하루가 훨씬 활기차졌고, 몸도 마음도 젊어진 느낌이에요.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