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희망도시 인천의 미래를 믿어 외

2012-05-02 2012년 5월호

 

희망도시 인천의 미래를 믿어
시장님이 직책수당을 반납해 시 살림에 보태고 시의회도 의정활동비를 절감했다는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시민으로서 인천 재정상태의 심각성이 전해져 안타까웠지만, 시민과 고통을 분담하고 함께 재정난을 극복하자는 의도는 좋게 생각합니다. 시 공무원도 수당이 삭감되었다고 하는데, 이러한 현실이 업무의욕 저하로 이어지지 않고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인천은 희망이 있는 도시이니,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가자고요! 인천 파이팅!
_ 이현희 남동구 구월남로

 

차이나타운에서의 아름다운 추억
<굿모닝인천> 4월호에서 차이나타운을 보고 추억에 잠겼습니다. 제가 인천에서 대학을 다녔거든요. 당시 사귀던 여자친구와 차이나타운에서 참으로 많은 추억을 만들었지요. 졸업 후에는 인천에 한번도 가보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굿모닝인천>에서 추억 속 공간을 접하니 매우 반가웠습니다. 이번에는 여자친구가 아닌 사랑하는 아내 그리고 두 딸과 함께 차이나타운을 찾아야겠습니다.
_ 박경환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좋은 사람들로 가득한 인천
<굿모닝인천>을 구독한 지 벌써 3년이 넘었습니다. 언제 보아도 유익하고 재미있어서 늘 고마운 마음으로 구독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가운데 애정을 가지고 흥미 있게 보는 기사는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우리 이웃이 사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들의 이야기이기에 웃고 슬퍼하며 공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분들을 더 많이 소개해주기 바랍니다. 항상 유익한 정보를 전해주어서 고맙습니다. 시민과 하나되는 <굿모닝인천> 항상 믿고 지지합니다.
_ 김상진 계양구 길마로

 

인천의 명산을 아시나요?
<굿모닝 인천> 4월호에 나온 ‘꽃놀이 명소’를 보니 집에만 있기에는 아쉬운 봄날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인천에 살고는 있지만, 막상 등산을 하려면 인천에 있는 산에 대해 잘 몰라서 망설여지지 않나요? 잘 찾아보면 인천에도 마니산, 계양산, 문학산, 고려산 등 명산이 참 많답니다. 좋은 날 가족과 함께 인천의 명산에서 뜻 깊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_ 이규호 계양구 봉오대로

 

직장생활 15년째, 고향 같은 인천
부평구에 있는 회사를 다니는 의정부시민입니다. 부평구로 출퇴근한 지 언 15년이 되어가니, 이제 인천이 내 고향인 듯 정겹습니다. 오늘 업무 차 부평구청에 갔다가 우연히 <굿모닝인천>을 접했습니다. 인천에 관한 아름다운 이야기와 생활 속 각종 유익한 정보들을 보며 ‘왜 진작 이 책을 알지 못했을까’하는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매달 <굿모닝인천>을 보면 인천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_ 조 석 경기도 의정부시 오목로

 

인천 공감 <굿모닝인천>
<굿모닝인천>은 삭막한 일상 속의 휴식처입니다. 인천에 살면서도 인천에 대해 잘 몰랐는데 <굿모닝인천>을 통해 인천사람들의 가치관과 생활방식에 대해 잘 알게 되었습니다. 인천사람으로서 공감 가는 부분이 많아 매우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편집실에서 숨겨진 인천의 이야기를 자세히 다뤄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굿모닝인천>이기에 가능한 인천의 이야기 기대할게요.
_ 박윤호 서구 원당대로

 

인천에서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굿모닝인천> 4월호에 인천의 어린이 과학관과 전시관이 소개되어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인천에 이렇듯 보석 같은 공간이 많다니, 시민으로서 뿌듯하네요. 더불어 짜장면 박물관 개관소식도 반갑게 접했습니다. 처음으로 짜장면을 판 역사적인 공간이 박물관으로 재탄생하여 의미 있게 다가옵니다. 오랜 세월 춘장을 볶아 온 분들의 이야기도 가슴 뭉클하게 전해졌습니다. 따스한 봄날, 온 가족이 함께 차이나타운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새기려 합니다. 시민에 늘 유익한 정보를 전해주어 고맙습니다.
_ 차유리 연수구 새말로

 

짜장면집에서 가족의 사랑이 솔솔
<굿모닝인천> 4월호 중에서 짜장면박물관 개관에 맞춘 특집 기사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외식한 지도 오래됐는데, 이번 주에는 ‘추억의 별미’를 먹으러 아이들과 짜장면 집에 가야겠습니다. 더불어 시민으로서 의견을 내자면, 요즘 흡연하는 청소년이 늘고 있으니 시에서 이에 대해 집중단속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거리낌 없이 흡연을 하는 아이들을 보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_ 김시운 동구 배송로


@Bulloger
시민께서 송영길 시장 트위터(@bulloger)를
통해 문의한 것에 대한 해당 부서의 답변입니다.

 

@Bulloger  Bulloger 인천시 재정위기에 대한 기사를 접했습니다. 시민의 입장에서 인천을 줄곧 응원해 왔는데, 시장님 앞으로 인천은 어떻게 되나요?
2014 인천아시아경대회 개최와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등 대규모 사업을 추진하다 보니 재정상황이 잠시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파산위기 등의 문제는 없습니다. 작금의 상황도 재정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lloger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마다 느끼는 건데, 이제 통행료 징수를 폐지할 때가 되지 않았나요?
시는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폐지를 위해 국토해양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경실련 등 시민단체에서도 통행료 부과처분 취소 청구소송을 제기해 현재 소송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통행료 폐지를 위한 유료도로법 개정을 추진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Bulloger  인천도 대형마트를 규제하면 안 되나요?
지난 1월 17일 유통산업발전법을 개정한 바 있고, 동법 시행령이 지난달 3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공포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규모 점포 및 기업형 슈퍼마켓(SSM) 입주에 따른 동네슈퍼와 전통시장 등 골목 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에서는 현재 부평구와 남구에서 조례개정을 완료해 발효 중에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Bulloger  부평역에서 농협 로터리 양방향 보도블록 위 상습주차를 단속해주세요. 불법주차로 보도블록을 파괴하고 시민의 통행까지 불편하게 합니다.
상기 구간은 부평구에서 정기적으로 순회단속을 실시하는 구간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단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불법주차 단속은 도로 위 행위에 대해서만 단속이 가능하기에 동 구간에 주차한 차량 중 차도와 인도가 아닌 개인사유지 내 주차한 행위는 단속이 불가함을 이해해 주기 바랍니다.


사람을 찾아주세요
이      름 유은미(당시 만 34세, 여)
발생일자  2004년 6월 22일(화)
발생장소  부평구 청천2동
신체특징 정신장애 2급, 정신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한 경력 있음. 피부색이 흰 편, 통통한 편, 검은 슬리퍼를 신고 백가방을 들고 나감. 
제  보  처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    02-777-0182 
  www.missingchild.or.kr

 

인천과 통(通) 하다

시민 한 사람 한 사람과
손을 마주잡고 눈빛을 나누며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인천시 대표 미디어와 SNS에서 우리 만나요.


인천시 미디어

시정소식지 굿모닝인천 (goodmorning,incheon.go.kr)
인터넷방송 민트TV (tv.incheon.go.kr)
인터넷신문 I - View (enews.incheon.go.kr)
스마트폰 앱 인천시 미디어 (smart.incheon.go.kr)


인천시 SNS

소셜웹 (social.incheon.go.kr)
블로그 (blog.naver.com/flyic)
트위터 (twitter.com/smartincheon)
미투데이 (me2day.net/incheon4u)
페이스북 (facebook.com/visionincheon)

 

독자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인천에 대한 생각과 인천의 발전을 위한 제언 등을 자유롭게 적어 보내주세요. 채택되신 분께는 작은 선물(문화상품권 1만원권 1장)을 드립니다.

 

보내실 곳
우편번호 405-750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
인천광역시 대변인실(굿모닝인천)
독자마당 담당자 앞(☎ 032-440-8305)
홈페이지(goodmorning.incheon.go.kr)로도 받습니다.
마감은 매월 20일까지입니다.
응모하는 분의 이름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접수됩니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