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희망 에너지 넘치는 한해 만들겠습니다
희망 에너지 넘치는 한해
만들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290만 인천시민 여러분! 1만 3천여 공직자 여러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뱀은 풍요와 가정의 복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시민 여러분 가정에도 풍요와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인천시정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깊은 정성과 뜨거운 열정에 2012년 임진년도 무사히 보낼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새해 첫날 아침을 수봉공원 내 현충탑 참배로 시작합니다. 나라 위해 목숨 바친 애국선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며, 우리시 공직자들과 함께 새로운 결의를 다집니다. 민선5기 인천시는 출범 이후 줄곳 활력이 넘치는 인천, 살기 좋은 인천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한민국의 심장, 경제수도 인천'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290만 인천시민의 준엄한 명령을 소중히 받들고, 임기 초부터 추진해 온 3대 핵심사업(3care)과 원도심 활성화 등을 위한 5대 시정목표의 성과를 거두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교육·복지 등 시정 전반에서 에너지가 폭발하는 한해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290만 인천시민 여러분!
새해를 맞으면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실 것입니다. 극심한 세계경제의 불투명과 국내경기 침체 현상은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시의 부채문제가 하루아침에 해소되기 어렵습니다. 긴축예산을 통해 ‘아껴쓰고, 빌려쓰고, 벌어쓰자’는 기조를 유지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우리 인천이 가지고 있는 지정학적 경쟁력을 최대한 발휘, 투자유치를 통한 경제활성화, 일자리 창출, 세수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인천시민의 염원인 아시아경기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민선5기 인천시는 오로지 시민 여러분만을 바라보고 시민 여러분을 위해서 제18대 새 정부와의 협력을 통한 경쟁력 있는 인천시, 자랑스러운 인천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더 많이 만나고 소통할 것입니다.
시민의 참여 속에서 더욱 신뢰받는 인천광역시가 되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계사년(癸巳年) 새해아침
인천광역시 시장
- 첨부파일
-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