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여름휴가 완성하는 ‘쉴 곳’
여름휴가 완성하는 ‘쉴 곳’
때론 멋진 숙소에서 머무는 것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되기도 한다. 단순히 잠만 자는 곳이 아닌, 여행의 추억을 완성할 그 무엇이 있는 인천의 ‘쉴 곳’들. 기대치 않은 행복이 그곳에서 당신을 기다린다.
영흥도 작은 유럽 빠세
영흥도에 가면 작은 유럽이 있다. ‘빠세 꼼뽀제’는 유럽풍 펜션을 콘셉트로 유럽에서 공수해 온 소품과 가구들로 테마에 맞춰 객실을 꾸몄다. 탐험가, 수집가, 비틀즈, 오드리 햅번…. 방을 열 때마다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시공간을 거슬러 중세 유럽에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외국의 어느 휴양지에 온 것 같기도 하다. 인천에서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기도 한 이정민 대표는 “세계를 여행하며 느꼈던 설렘과 유럽의 감성을 영흥도에 옮겨놓고 싶었다”고 말한다. 펜션에서 단 1분 거리에 아름다운 십리포해수욕장이 있고, 10분 거리에 모든 홀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골프장이 있다.
‘빠세’ 포인트 유럽형 테마별 객실, 야외수영장과 스파를 갖춘 펜트하우스
주변 즐길거리 십리포해수욕장, 승마장, 골프장, 유람선, 갯벌체험장
수협 수산물직판장, 제트스키와 4륜 바이크 타기 등
위치 옹진군 영흥면 내리 725-38
문의 888-9972, www.passecompose.co.kr
소나무 그늘 밑 힐링 그린망고
정신없이 일상을 건사하며 살아 온 날들이 지나고, 지금 강화 하늘 아래에서 팍팍해진 감성을 충전할 때다. 강화도에 있는 그린망고는 한옥의 대들보에 쓰는 나무인 더글러스(소나무)로 집을 지은 힐링펜션이다. 집 안에도 한 그루 소나무를 심어 놓은 듯, 객실의 가구와 소품도 같은 나무를 사용해서 만들었다. 모던하면서도 따듯한 공간이 몸과 마음에 편안한 휴식을 드리운다. 여기에 DIY 교실에서 나무로 된 소품을 직접 만들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다. 아이들을 위한 셀프 스튜디오와 카페가 있으며, 펜션에서 머지않은 곳에 소리체험박물관이 있다.
‘그린망고’ 포인트 소나무로 지은 친환경 인테리어,
DYI 교실, 키즈 카페와 스튜디오
주변 즐길거리 전등사, 초지진, 광성보, 옥토끼우주센터, 소리체험박물관 등
위치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 1055-4
문의 937-3525, www.gmango.kr
숲에서 보내는 여름 아띠하우스
주인 내외는 서울과 인천을 돌며 20년 가까이 정통포크음악을 연주했다. 자연을 닮은 사람들이 자연 안에 자연을 닮은 집을 지었다. 아띠하우스의 숲은 깊다. 참나무, 밤나무, 단풍나무, 소나무, 아카시아나무가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자란다. 부부는 그 안에 나무로 집을 짓고 큰 창을 내고 수련이 피고 지는 연못을 만들었다. 펜션 뒤 산책로를 따라 거닐고 자전거를 타고 흙길을 달리며 자연과 하나 된다. 밤이 깊어지면 고라니 같은 야생동물이 스리슬쩍 왔다 가기도 한다. 그도 그럴 것이 펜션이 안긴 곳은 북한 개풍군과 가까운 민통선 부근. 맑은 날이면 북한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아띠 하우스’ 포인트 민통선 순수 자연, 자연친화적인 건축 인테리어
주변 즐길거리 강화평화전망대, 강화역사박물관, 고인돌식물원 등
위치 강화군 양사면 덕하리 62-8
문의 932-6512, www.attihouse.com
아이가 행복한 동화 속 세상 종이학펜션
모처럼 맞은 휴가철엔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 바로 동화 속 나라에서. 선재도는 대부도에서 영흥도로 가는 징검다리 섬으로 여기고 지나치기엔 아까운 섬이다. 구불구불하게 12킬로미터나 이어지는 해안선을 따라 비경이 숨어있다. 그 섬에 안긴 종이학펜션은 마치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세상 같다. 종이학집, 버섯집, 고목나무집이 알록달록 옹기종기 모여 있고, 푸른 잔디 위에 귀여운 동물들과 만화 속 주인공들이 반갑게 눈 인사를 한다. 또 바다가 곁에 있어 물이 차면 바다낚시를 즐기고 물이 빠지면 갯벌 위에서 한참을 놀 수 있다.
‘종이학 펜션’ 포인트 동화 속 펜션과 잔디정원, 야외수영장, 자전거 대여
주변 즐길거리 목섬, 측도, 드무리, 에너지파크, 수산물직판장, 갯벌체험장 등
위치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487-21
문의 889-5577, www.jongihak.kr
우리 가족에 딱 맞는 펜션 찾기
많고 많은 펜션 가운데 좋은 곳은 어디일까?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기 전에, 우리 가족에게 딱 맞는 펜션은 어디인지 체크해 볼 것.
펜션 맞아? 테마가 가득! 테마 펜션이 앞다투어 생기고 있다. 한옥 펜션에서 삶에 쉼표를 찍을 수 있고, 레포츠 펜션에서 바이크, 제트스키 등을 짜릿하게 즐길 수도 있다. 스파, 찜질방 등을 갖춘 휴식 펜션에서 망중한을 즐겨도 좋다.
편리한 리조트형 펜션 단지 내에 편의점, 스파, 노래방 등이 있어 관광하러 갈 때 말고는 숙소 내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다. 식사 등을 묶은 저렴한 패키지 상품도 많다.
더위 식힐 수영장은 기본 바다도 좋지만 수영장이 있으면 언제든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풀장이 있는 펜션에 갈 때는 개방 시기와 시간을 체크하고 위생 상태를 확인한다.
- 첨부파일
-
- 다음글
- 인천 섬, 그 이끌림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