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더 살기 좋은 서구가 되길 외

2013-08-05 2013년 8월호

 

소통과 화합

 

검암동 주민입니다. 검암 IC가 청라 IC로 바뀐다는 소식을 들으니 부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검암동 게다가 검암역 바로 옆에 있는데도 청라의 이름을 붙이다니요.  
공항고속도로 신설나들목은 지난 3월 국토부서 청라IC로 명칭을 결정한 바 있으며, 지난 5월부터 서구청장과 서구의회 의장을 중심으로 구민들의 의견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우리시는 가까운 시일 내에 서구민들이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하기를 희망합니다.

 

석정여고에 재학 중인 고3 학생입니다. 에어컨을 안 틀어줘서 너무 더워요.   
다음은 소속 학교에서 받은 답변입니다. 6월부터 고3 교실이 있는 5층을 시작으로 층별로 순차적으로 냉방기를 가동하고 있으며, 6월 중순 이후에는 전체 가동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온이 낮은 날은 층별로 가동하고 오전 1시간, 점심·청소시간은 학생들의 이동이 많아 가동하지 않는 등 공공기관 설정온도인 26~28도를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청라에서 검암으로 가는 마을버스 노선을 제대로 정비했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비까지 와서 한 시간이나 지각했네요. 
595번 시내버스의 운행 지연으로 불편을 드린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595번 노선은 LH에서 시행하는 경명로 입체교차로 건설공사 구간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운송업체에 확인한 결과, 당일 출근시간대에 집중호우로 도로여건상 경서삼거리~서부공단입구 방면의 공사구간에 차량들이 막혀 운행이 지연된 것이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버스 뒷문승차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532번 버스 길병원, 간석자이, 올리브아울렛 등 이들 정거정에 뒷문 승차가 심합니다. 단속이 필요합니다.   
해당 정류장에 현장 출장하여 ‘앞문으로 승차하고 뒷문으로 하차하기’ 관련 홍보 및 계도활동을 실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결과 동 구간은 출근 시간대 승객의 증가로 뒷문으로 승차하는 사례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출근시간대에 모래내시장에서 두 대가 출발할 수 있도록 검토 중으로 빠른 시일 내 해결토록 하겠습니다.


작전초등학교 앞 과속 차량들로 인해 아이들이 위험합니다. 단속 CCTV를 설치하거나 과속방지턱이라도 꼭 설치해 주세요.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속방지턱의 설치는 해당 관할 구청에서 그 지역에 대한 자세한 검토, 설치조건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사항입니다. 과속방지 단속 CCTV는 관계기관인 경찰청과 추후 협의 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전 서울에서 부평으로 이사 온 신혼부부입니다. 며칠 전 북구도서관에 갔는데 간행물은 열람만 가능하고 대출은 안 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EBS 교재를 빌렸었는데, 인천에서는 왜 안 되나요. 
북구도서관에서 확인한 결과, EBS 교재는 월별 간행물로 1~2권 정도만 비치되어 있어 다른 도서관 방문객들을 위해 대출이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행본 등 기타 책은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은 관할기관인 인천시교육청에 협조공문을 보내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나는 굿모닝인천 마니아!

더 살기 좋은 서구가 되길

독자 한진화(36·서구 연희동)

 


한진화님은 서구에 살고 있는 주부입니다. 둘째를 임신하면서 다니던 직장을 잠시 쉬고 있습니다. 계양구에서 서구로 터를 옮긴 지 4년. 조용하고 쾌적하여 아이 키우며 살기 좋은 서구가 더 발전하길 바랍니다.  
내게 있어 인천은  제 2의 고향 같은 존재. 전라도에서 살다가 중학생 때 인천으로 와 이곳에서 더 오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처음 터를 잡고 오래도록 살아 온 계양 구석구석에 나의 삶이 흐르고 있다. 그런 인천이 익숙하고 편하고 정겹다.
<굿모닝인천>이 좋은 이유  시청에서 일한 적이 있는데, 그때 <굿모닝인천>을 알게 됐다. 평소 책 보는 것을 좋아하는 데다,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생활 정보와 문화공연 정보를 상세히 알려줘서 좋다. 인천의 오래된 공간, 맛 집에 대한 기사도 유용하다. 한번은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인천에 하고 싶은 말  서구는 살면 살수록 정이 드는 곳이다. 조용하고 쾌적해서 아이 키우며 살기 좋다. 주민으로서 서구가 더 발전했으면 좋겠다. 교통이 더 발달하고, 문화생활 등을 누릴 수 있는 명소가 더 많이 생기길 바란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