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얼쑤! 흥겨움에 어깨춤이 절로~ 외
얼쑤! 흥겨움에 어깨춤이 절로~
아침 저녁 선선하고 부드러워진 바람에 가을이 성큼 다가옴을 느낀다. 특히 9월에는 우리의 명절, 추석이 있어 마음이 좀더 여유롭고 풍요롭다. 이번 가을은 우리의 전통문화 나들이를 계획해 보자. 가슴 깊이 우러나오는 흥겨움에 어깨춤이 절로 ‘얼쑤~’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글 김윤경 인터넷신문 I-View 편집위원

먼저, 소리를 통해 한국의 미를 알리는 배우, 영화 <서편제>의 히로인 오정해가 인천 관객들을 찾아온다. 오정해의 소리 이야기 ‘당신이 있어 고맙습니다’는 우리 모두의 부모님을 위해 마련한 무대로 관객들과 편안하게 이야기를 주고받는 형식의 소리마당이다.
90여 분 동안 국내 최고의 연주팀 앙상블 ‘시나위’와 함께 타령에서부터 판소리, 민요, 단가, 어머니에게 바치는 목포의 눈물 등이 풍성하게 펼쳐지고, 오페라 축배의 노래로 시작한 성악앙상블 ‘Free Soul’과 신명나게 펼치는 민요 배틀은 흥겨움을 더한다.
또 송도 트라이볼에서는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2013 전통예술 상설공연> ‘얼쑤’를 10월까지 진행한다. ‘얼쑤’는 점점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 문화를 선보이고,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퓨전국악 최고 연주자들의 모습을 상설로 볼 수 있는 자리다. 미추홀 2000년, 인천정명 600년을 기념해 인천의 역사, 문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는 이번 공연은 제94회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도 담았다. 관람 예약은 트라이볼 홈페이지(www.tribowl.kr)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지고 예약 잔여분에 대한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이외에도 인천의 젊은 국악인들로 이뤄진 인천국악관현악단이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미추홀! 젊은 국악이 외치다’라는 공연을 계획하고 있으며, 우리의 전래놀이와 국악을 유아들의 수준에 맞게 창작하고 각색해서 진행하는 어린이 국악뮤지컬 ‘신통방통 곱단이 방귀’를 문학경기장 내 문학시어터에서 연다.

오정해의 소리 이야기
‘당신이 있어 고맙습니다’
일시 : 9월 29일(일) 오후 2시, 5시
장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티켓 : 1층 4만원, 2층 3만원
문의 : 엔티켓 ☎1588-2341
2013 인천국악관현악단 연주회
‘미추홀! 젊은 국악이 외치다’
일시 : 9월 24일(화) 오후 7시
장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티켓 : 무료
문의 : ☎518-1511
2013 전통예술 상설공연 ‘얼쑤’
일시 :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장소 : 송도 트라이볼
티켓 : 무료
참여방법 : 사전예약(www.tribowl.kr ) 및
잔여분 현장 접수
문의 : ☎875-4644
어린이 국악뮤지컬
‘신통방통 곱단이 방귀’
일시 : 9월 4일(수)~13일(금)
장소 : 문학경기장 내 문학시어터
티켓 : 전석 1만원(다문화 가정 어린이 무료관람 지원)
문의 : 좋은음악 소리랑 ☎327-0321 www.sorirang.net
- 첨부파일
-
- 다음글
- 사라진 도시의 흔적을 좇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