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시민이 원하는 ‘소망의 등불’이 되겠습니다
2013-12-31 2014년 1월호
시민이 원하는 ‘소망의 등불’이 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293만 인천시민 여러분!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동안 인천시 민선5기는 원도심 활성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준비 등의 현안을 해결하고, GCF 사무국과 세계은행 한국사무소를 출범하는 등 대한민국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도시로 성장해왔습니다.
금년에도 송도국제도시에 한진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하고, 삼성바이오로직스, 동아제약, 셀트리온 등 입주기관을 중심으로 바이오 프론트를 구축하여 세계 바이오산업을 이끌어 갈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용유·무의 지구를 일괄 개발에서 부분 개발 방식으로 변경하여 조속히 추진하고, 지난해 9월에 착공한 로봇랜드가 2조원 이상의 국내 로봇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육성·발전시켜 인천의 산업생태계를 혁신적으로 개선·변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이제 앞으로의 몇 년은 정말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동안 준비해 온 비전과 발전의 모멘텀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결과물을 내놓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야 할 시기입니다. 그동안 이뤄놓은 국제기구 및 투자유치를 기반으로 1인당 6만 달러 이상의 진정한 경제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두 한마음으로 협력해야 할 때입니다. 인천의 격을 높일 여러 현안들도 엉킨 실타래를 풀듯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금년에는 인천시의 인구가 300만으로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며,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300만 시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치를 것입니다. 또한 함께 잘 사는 원도심을 만들어 도심간에 균형 발전을 이루고,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300만 경제수도, 도약하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인천시민의 염원인 ‘대한민국의 심장, 경제수도 인천’을 향해 일관된 의지를 가지고 정진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천시가 원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격려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인천시민 여러분! 희망의 새해에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갑오년(甲午年) 새해 아침에
인천광역시 시장
- 첨부파일
-
- 이전글
- 배꼽시계, 동작 그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