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경제자유구역 성공에 하나가 되길
경제자유구역 성공에 하나가 되길
인천 토박이 강석봉 산업위원장은 시민들에게 인천에 대한 애정을 호소했다. 아직 인천이 여러 분야에서 미성숙한 부분이 보이지만 경제자유구역 등 인천의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강조하며 그 중심에 산업위원회가 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제자유구역개발 등 무엇보다 산업위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위원회를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요?
위원들이 능력을 백분 발휘할 수 있도록 즐겁고 신명나는 산업위원회 분위기를 조성할 것입니다. 우리 산업위원회는 선택된 사안에 대해서는 가능하면 갈등 없이 의견을 모아 시민을 대표하는 의회로서 힘을 집중시킬 것입니다. 또 시 집행부의 사업들을 이유 없이 부정적 시각만으로 일관하기 보다는 긍정적인 시각으로 접근할 것입니다. 중요사안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접근해 시정부에 밀도 있는 의견을 제시할 것입니다.
현안 사업 중 특히 역점을 두고 힘쓸 의정활동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구도심에 대한 재개발 사업은 인천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한다는 본질적인 의미에서는 뜻을 함께하지만 재개발사업이라는 미명아래 부동산 투기가 늘어나고 난개발의 우려도 많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관리와 감독을 철저히 할 것이며 성공적인 구도심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전망과 산업위원회의 역할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대북관계, 중앙정부와의 관계, 기업과의 관계 등에 있어 인천시가 항상 좋은 관계에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성공을 100%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시민들 또한 경제자유구역 사업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성공적인 경제자유구역 조성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경제자유구역의 성공을 위해 시민들을 비롯해 관련 학계, 재계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고 그 중심에 산업위원회가 핵심이 되어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해주십시오.
인천은 다른 지역에 비해 다양한 지역출신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주의식이 부족하고 애향심이 적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인천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부분이 있지만 그런 만큼 발전가능성도 많은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시민들 여러분이 ‘인천인’ 이라는 생각을 가져주신다면 인천의 발전을 더 빨리 앞당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요 프로필
송도 중·고교, 인하대학교 졸업/인천전문건설협회 기술 자문위원/(사)장애우 권익문제연구소 자문위원/건설산업활성화 추진 소위원장/인천광역시 옥외광고물 심의위원장
- 첨부파일
-
- 이전글
- 구도심 개발로 도시균형 이뤄야
- 다음글
- 아시안게임 유치에 힘 모아야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