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의정소식
시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박승숙)는 지난 5월 4일 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200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박승숙 의장은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된 박창규·김덕희·홍인식 의원 등 10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사말을 통해 “결산검사는 의회에서 의결된 예산이 목적대로 제대로 사용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중요한 제도이므로 성심 성의껏 검사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개최된 간담회에서는 박창규 인천광역시의원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출했으며, 2004회계연도 인천광역시 및 교육청에 대한 결산검사 일정을 5월 9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으로 확정했다.
▶결산검사위원 명단
- 시 의 원(3명) : 박창규·김덕희·홍인식 의원
- 일반위원(7명) : 문승석·장만식·김동기·심강수 회계사, 이찬희·이영운 세무사, 김용철 건축사
대련시인민대표대회 전·현직 상무위원회 대표단 시의회 방문
박승숙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지난 5월 10일 의장실에서 변국승 전(前)주임을 단장으로 한 중화인민공화국 대련시인민대표대회 전·현직 상무위원회 대표단 일행을 맞이했다. 이 자리에서 박승숙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련시의회와 우리 인천광역시의회는 지난 1994년 우호교류 협정을 맺은 이후 상호 교류 방문을 통해 우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왔으며, 우리시는 그동안 구축해온 한·중 양국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중국의 경제와 사회, 그리고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4월 한중문화관을 개관했다.”며 “오늘 만남을 계기로 대련시의회와 인천광역시의회가 모든 분야에서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련시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대표단 일행은 5월 10일부터 3일간 인천을 머물며 경제자유구역청, 인천일보사, 대우자동차, 차이나타운 등을 둘러보았다.
자료제공 _ 시의회 공보팀 (440-6054)
- 첨부파일
-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