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화장실문화 수준높이기

2001-05-15 2000년 3월호

우리시는 새 천년 출발과 월드컵축구 대회 등 거대한 국제행사 준비를 계기로 화장실문화 수준 높이기 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청결한 도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선진 화장실 문화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기로 했다.

우선 시· 구·군은 1단계로 2002년까지 78억원을 투입해 연안부두 어시장, 소래포구 등 127개소의 화장실을 선진국 수준으로 정비한다.

아울러 월드컵 문화시민운동 협의회와 함께 민간차원에서 화장실 청결운동 등을 추진할 범시민적 화장실문화 시민연대를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의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화장실 문화수준 높이기 심포지움을 갖고 10월에는 아름답고 깨끗한 화장실을 선정해 시상한다.

또 우수화장실 및 화장실 정비 사례에 관한 책자를 발간해 배포하는 한편 외국인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공중화장실 유도·안내표지를 공모해 월드컵축구대회 가 열리기 전까지 유도·안내표지와 시그날을 일제히 정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중시설의 화장실 분야를 중점 확인하고 자율적인 정비를 유도해 새로운 화장실 문화가 인천에서 뿌리내리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시민에게는 화장실 문화시민연대 구성과 청결운동 등 문화개선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