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인천산업기술정보망 개통
우리시는 지역기업체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인천산업기술정보망을 구축했다. 지난달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인천산업기술정보망 개통식이 있었다.
인천산업기술정보망은 지역고유의 D/B(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해 인천시의 특화사업 등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총 3억원의 예산으로 운영되는 인천산업기술정보망은 △4천800여 건의 지역기업체에 대한 정보 △상품정보 △개발제품에 대한 사전 검증을 위한 2천400여건의 시험기자재정보 △신제품 개발을 위한 1천900건의 전문기술인력정보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우리시의 특화사업인 산업용품센터는 직접 산업기술정보원과 전용망을 통해 고유의 정보망을 구축해 입주한 업체들이 취급하고 있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안내 시스템을 개발해 물류·유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인천산업기술정보망은 행정자치부의 전산망(Moha-Net) 및 산업자원부의 종합기업정보망(INno-Net)과 공동망으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정보가 전국적으로 쉽게 전파된다.
우리시는 기업체들이 구축된 정보망을 영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기업체에서 인천산업기술정보망을 이용하려면 인터넷에 접속해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서 이용 할수도 있으며, 인터넷 주소인 URL을 통해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http://www.metro.inchon.kr
인천산업기술정보망 http://inchon.kiniti.re.kr
산업자원부 종합기업정보망 http://www.innonet.nm.kr
산업용품유통센타 http://www.kiniti.re.kr:7878
- 첨부파일
-
- 이전글
- 인천-단둥 뱃길 열렸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