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welcome to Inchon

2001-05-23 1998년 11월호

일본 교세라 그룹 사장단

일본의 유망 첨단소재 사업체인 교세라그룹 사장단 일행이 송도 미디어밸리 투자 상담차 우리시를 방문했다. 지난달 1일 최기선 시장은 접견실에서 이토 겐스케 사장 등 교세라 그룹 일행 5명을 만나고 송도미디어밸리 투자에 대해 환담을 나누며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교세라 그룹은 반도체·전자부품·광학·정보통신·세라믹 등 첨단소재를 주로 생산하는 일본의 유력 기업이다. 교세라 그룹은 지난 8월에는 서구 가좌동에 소재한 한록물산(주)과 절삭공구 합작투자로 4억엔을 투자해 남동공단에 공장을 마련키로 했으며, 앞으로도 2백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북경시 임업국 경제협력대표단

북경시 임업국 부국장 짜오 껀 우 등 북경시 임업국 경제협력 대표단 9명이 인천의 과실수 구매상담 및 향후 인천상품구매단 파견 등 경제협력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9월 26일 인천을 방문했다.

우리시에서는 이광영 국제협력관이 이들을 접견하고 화훼 및 과실수에 대한 수입을 협의하고 이들을 관내 포도 및 밤 농장 등에 안내했다.

향후 우리시는 북경시와 인천상품구매단·관광단 유치, 화훼 및 농약 등 농업관련 인천지역 공산품 수출을 위해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기타큐슈시 대표단

지난달 14일 인천과 기타큐슈시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하고 두 도시간 우호 협력 증진 및 친선을 도모기 위해 기타큐슈시 야마시타 켄지 부시장 등 대표단 일행이 우리시를 방문했다.

제34회 인천 시민의 날 행사에 참석한 기타큐슈시 대표단들은 최기선 시장과 강부일 시의회의장을 각각 예방하고 인천국제공항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미 해군 함장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실시되는 한미연합훈련 참가를 위해 인천항에 입항한 미 해군 함장 등 3명이 23일 인천시청을 방문했다.

순양함 모빌베이(Mobile Bay)호 함장 에드워드 제이 로저스 3세(Edward J. Rogers Ⅲ)대령, 구축함 커티스 윌버(Cutis Wilber)호 함장 엠 제이 피셔(M. J. Fischer) 중령과 제2함대 21전투전대장 정동조 대령은 최기선 시장을 예방했다. 오후에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맥아더동상 등을 방문 시찰하고 저녁에는 한·미 해군 100여명이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8-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