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보기
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 가져
2001-05-23 1998년 10월호
우리시는 지난달 10일 공무원교육원에서 시, 사업소, 구·군 정보화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최근 정부가 지향하고 있는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걸맞는 각종 행정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전자정부'구현에 발맞추기 위해서다.
이날 사례발표에 앞서 시의회 고남석의원은 '지역정보화와 공무원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고 인하대학교 김계현 교수는 GIS(지리정보시스템)의 소개와 활용에 관한 강연을 했다.
우수사례로는 남구, 부평구, 서구, 옹진군 등이 LAN(근거리 통신망)활용, 전자결재 시연, 지역정보화 추진방향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행정정보화 뿐만아니라 산업,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시민 서비스 차원의 지역정보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능력개발이 더욱 중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사례발표에 앞서 시의회 고남석의원은 '지역정보화와 공무원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고 인하대학교 김계현 교수는 GIS(지리정보시스템)의 소개와 활용에 관한 강연을 했다.
우수사례로는 남구, 부평구, 서구, 옹진군 등이 LAN(근거리 통신망)활용, 전자결재 시연, 지역정보화 추진방향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행정정보화 뿐만아니라 산업,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시민 서비스 차원의 지역정보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능력개발이 더욱 중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하는 기회가 됐다.
- 첨부파일
-
- 이전글
- 근로자 종합예술제 시상식
- 다음글
- 임학 지하차도 개통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온라인 열린 시장실 」 관리자 알림 >
그동안 해당 게시판에서는 댓글 기능을 제공해 왔으나, 댓글이 공식 의견으로 접수되는 것으로 오인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운영을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댓글은 공식 의견으로 접수되지 않으며, 향후 확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의견 제출을 원하시는 경우 '의견내기 참여' 탭으로 이동하시어 본인인증 후 게시글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