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인천 주전부리

2016-02-03 2016년 2월호

 

인천에만 있다! 새로운 명물의 주전부리~






진짜 대게가 들어 있는
소래포구 대게빵

꽃게와 새우, 젓갈 등으로 유명한 소래포구에 새로운 명물 빵이 생겼다. 진짜 대게 살이 들어간 ‘울진 대게빵‘.
대게빵은 울진 대게 가루와 대게 살을 혼합한 반죽에 단팥소를 얹어 대게 모양으로 된 틀에서 구워낸다. 굽는 방식은 붕어빵과 같지만 대게 살이 들어간 그 맛은 먹어보기 전에는 상상하기 힘들다. 진짜 대게 껍질 안에 들어있는 달콤한 머핀과 아이스크림에도 모두 대게가 들어간다.
울진이 고향인 사장이 인천으로 이사 와 2013년 개발한 ‘대게빵’은 소래포구가 본점이고, 울진에 있는 가게가 직영점이다.

문의  ☎ 032-816-5164, www.bkcrab.co.kr




두툼한 고기가 가득
차이나타운 ‘화덕만두’

최근 차이나타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먹거리는 바로 ‘화덕만두’다. 화덕만두는 항아리처럼 생긴 커다란 화덕 옹기 벽에 붙여 구워내기 때문에 만두피가 마치 빵 같다. 250℃의 화덕 안에서 7~8분이면 구워지는 만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유지한다. 만두 안은 아주 두툼한 고기로 꽉 차 있다. 한입 베어 물면 달짝지근하면서도 고소한 고기의 육즙이 가득 퍼진다. 쫀쫀하고 꽉 찬 고기 덕분에 든든한 한 끼 식사대용으로 충분하다. 속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고기, 고구마, 단호박, 팥 등 네 종류의 화덕만두 맛을 느낄 수 있다.

문의  ☎ 032-762-5888





연인끼리 재미있게 먹는

‘돌고래 피자’

최근 관광지로 급부상한 송월동 동화마을. 동화마을과 어울리는 먹거리 ‘돌고래 피자’가 덩달아 명물이 됐다. 돌고래 모양 빵틀에 밀가루 반죽을 넣고 치즈 등의 피자 소를 넣어 구워낸다. 만드는 방법은 붕어빵과 비슷하지만, 얇은 빵 안에 가득 담겨있는 피자소는 촉촉하면서도 쫀득함이 가득하다. ‘돌고래 피자’는 다 먹을 때까지 따끈한 맛을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돌고래 피자’는 두 마리의 돌고래가 붙어 있는 모양이라 연인들이 찾는 필수 코스라고.

문의  ☎ 032-761-1791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