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우리 동네 체육관, 카페에 드론이 떴다

2016-10-07 2016년 10월호



우리 동네 체육관, 카페에 드론이 떴다
드론이 일상 속으로 파고들었다. 아빠는 드론으로 하늘로 출사를 가고, 아이는 하늘을 운동장 삼아 레이싱을 한다. 굳이 야외로 나가지 않고도 드론을 날릴 수 있는, 도심 속 명소도 속속 생겨났다.
글 정경숙 본지 편집위원 
사진 류창현 자유사진가, 김상덕 자유사진가


커피 한 잔하며 우아하게 비행
드론 카페 ‘드로젠’


드로젠 이흥신 대표


커피 한잔 가볍게 곁들이며 최첨단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카페 드로젠’은 지난 7월 송도국제도시에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드론 카페. 드론 제조업체 ‘드로젠’이 직접 운영한다. 카페에 들어서면 최첨단 드론 전시품과 드론의 비행 풍경에 눈이 휘둥그레진다. 특히 순수 한국 기술로 만든 ‘드로젠 로빗(LOBIT) 시리즈’를 만날 수 있어 반갑다. “드로젠이 개발한 토이드론은 전 세계와 겨루는 기술력을 갖추었습니다. 꼭 한번 날려보세요.” 이흥신(47) 대표는 일반인도 드론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카페를 오픈했다. 내년까지 서울, 부산 등 전국 30여 곳에 추가로 열 계획이다. 여기선 초보자도 두려움 없이 드론에 다가설 수 있다. 드론을 직접 보고 만지고 비행과 수리 등 드론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테스트 공간에서 드론을 직접 날려볼 수도 있다.   



체크 포인트 한국 기술로 제작한 드론을 만날 수 있다. 커피 맛도 최고다. 최고급 원두를 사용해 전자 사이폰 방식으로 추출한 커피와 유기농 수제 쿠키는 이집의 자랑.
문의 카페 드로젠 811-8654, lobit.co.kr
위치 연수구 송도과학로 27번길 55 에비뉴상가 C201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11시



원도심 속 최첨단 아지트 
드론 전문매장 ‘지니드론’

드론에 관심이 있다면, ‘지니드론’에 가보자. 나올 땐 한 손에 드론을 들고 초보 조종사가 되어 문을 나설 수 있다. 이곳은 드론 전문 판매장을 넘어 유저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아지트 역할을 한다. 심의진(52) 대표는 드론이 좋아서 16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지난 1월 가게 문을 열었다. “드론 동호회의 부운영자로 있으면서 회원들이 드론을 날리고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니드론에 가면 드론 체험부터 구매, 교육, 수리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가게 한편에는 요즘 대세인 촬영용 드론 ‘팬텀’과 ‘인스파이어’ 시리즈가 화려한 자태로 마음을 홀린다. “돈을 버는 것보다 드론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드론을 날리는 사람이 많아야 사업도 발전한다는 것이 심 씨의 생각이다. 그래서 비행 방법부터 제품 수리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기술적인 것까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 준다. 이름 그대로 ‘램프요정 지니’처럼 드론에 대해선 어떤 바람이든 척척 이뤄준다.



체크 포인트 인천 최초 드론 전문 매장이자 드론 유저들의 아지트,
드론 체험부터 구매·교육·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문의 지니드론 010-9154-3858,
www.jinidrone.co.kr
위치 동구 송림로 113 송영 빌딩 2층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10시



비가 오고 눈이 와도 OK!
드론 실내 스타디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어떤 환경에서든 드론을 즐길 수 있는 전천후 비행장이 생겨났다. 인천시는 지난 9월 남동체육관에 국내 최초로 드론 실내 스타디움을 열었다. 드론이 대중화되고 있지만, 야외에서 날리는 데는 아직 제약이 많다. 공중을 나는 물건인 만큼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일일이 비행 허가 구역인지 확인해야 한다. 실내 스타디움에서는 이런 번거로움 없이 자유롭게 드론을 날릴 수 있다. 시는 한국드론협회,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손잡고 드론 아카데미를 매월 세 차례 운영한다. 드론 기초 교육부터 비행 실습을 진행하며,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체크 포인트 드론 아카데미 참여를 원하면 매월 개강 2주 전에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블로그(blog.naver.com/incheoncomc)를 통해 신청한다. 한편 인천미디어센터는 센터 내에서 드론 촬영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문의 시 체육진흥과 440-4074,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722-7914
위치  남동구 수산동 인천 남동체육관
운영시간 월 3회. 첫째 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둘째 넷째 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