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all_ways_인천, all_ways_평창

2018-02-01 2018년 2월호



all_ways_인천, all_ways_평창

평창 동계올림픽 이모저모

1988년 서울 하계올림픽이 열린 지 30년 만이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은 참가국 수와 금메달 수 등에서 역대 최고 규모다.
올림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글 정경숙 본지 편집위원 │사진 코레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emblem
한글을 형상화한 올림픽 엠블럼

평창 동계올림픽의 엠블럼은 평창의 초성 ‘ㅍ’과 ‘ㅊ’을 형상화하여 하늘, 땅, 사람, 눈, 얼음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곳, 평창의 눈과 얼음은 선수들과 지구촌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는 열린 세상을 의미한다. 순조롭다. 세계인이 기다려온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예감한다.
 
역대 최대 규모, 15개 종목에 금메달 102개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평창 동계올림픽은 15개 종목, 102개 세부 종목에서 승부가 펼쳐진다. 종목은 크게 설상, 빙상, 슬라이딩으로 나누어진다. 우리나라는 종합 4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은 백호를 모티브로 삼았다. ‘수호’는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참가자, 관중을 보호한다는 의미이며 ‘랑’은 ‘호랑이’와 강원도를 대표하는 ‘정선아리랑’에서 따왔다. 평창 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는 반달가슴곰을 모티브로 삼았다. ‘반다’는 반달을 뜻하며 ‘비’는 대회를 의미한다.




slogan
슬로건은 ‘하나된 열정’

평창 동계올림픽의 슬로건은 ‘하나된 열정 Passion. Connected’이다. 모두가 하나 된 열정으로 동계 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인의 공감을 연결한다는 뜻이다.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서 성화 봉송 출발
대회 개막 G-100일인 지난해 11월 1일, 평창 동계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 봉송(인천한마음봉송)이 인천에서 시작됐다.
슬로건 ‘모두들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을 앞세우고 인천대교를 횡단한 성화 봉송에는 피겨스케이팅 유망주인 유영, 개그맨 유재석, 가수 수지 등이 주자로 뛰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회식과 폐회식
개회식은 2018년 2월 9일 저녁 8시,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개회식에서는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성화점화, 불꽃놀이, 올림픽의 꽃인 비둘기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이를 통해 한국이 분단의 강을 넘어 전 세계인과 손을 잡고 함께 평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폐회식은 2월 25일 저녁 8시,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대회 알아보기
www.pyeongchang2018.com/ko/about-the-games
 
경기 일정
www.pyeongchang2018.com/ko/schedule
 
경기장 알아보기
www.pyeongchang2018.com/ko/venues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