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난호 보기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특별한 공연

2018-11-09 2018년 11월호



문화도시,

평화도시를 향한 꿈
 
수준 높은 문화공간은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예술은 우리의 일상을 예술보다 더 흥미롭게 한다.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선 ‘아트센터 인천’이 개관 기념 공연으로 문화도시 인천을 향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는다.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민 주도로 개최된 ‘평화도시 어울림 축제’는
세대와 계층 간 통합, 남북한 평화협력시대를 향한 인천시민의 바람이 담겼다.
 

 
시민을 위한 클래식 공연,

아트센터 인천 개관 기념 공연

 
‘아트센터 인천’이 오는 16일 개관한다. ‘아트센터 인천’은 지하 2층, 지상 7층, 1,727석 규모로 측벽 반사음 효과를 극대화한 음향 설계와 내외부 소음·진동 차단 시설로 미세한 음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세계적 수준의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시민의 폭넓은 문화 관람의 기회가 될 이번 아트센터 인천 개관을 기념해 16일과 17일 수준 높은 두 개의 공연을 준비했다.
개관 첫 공연에는 인천을 대표하는 연주단체인 인천시립교향악단이 무대에 오른다. 인천시향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이병욱과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텔 리, 소프라노 이명주, 테너 김동원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기량을 뽐낸다. 인천시민과 함께 개관을 축하하고 클래식 공연의 문턱을 낮춘다는 취지로 전석 초대로 진행된다.
다음 날인 17일에는 산타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내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110년 전통의 이탈리아 명문 악단 산타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거장 지휘자 안토니오 파파노, 그리고 클래식계 슈퍼스타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조합으로 관심을 모은다.
인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아트센터 인천’의 진가를 이날 직접 느껴보자.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개관 기념 공연 1
 
공연명 인천시립교향악단&이병욱
일시 2018년 11월 16일(금) 오후 4시
가격 전석 초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선착순 신청 접수
신청 아트센터 인천 Ⓗwww.aci.or.kr
장소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연수구 송도동 80-9)
문의 아트센터 인천 Ⓣ453-7700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개관 기념 공연 2
 
공연명 산타체칠리아 오케스트라&조성진
일시 2018년 11월 17일(토) 오후 5시
가격 R석 18만원, S석 14만원, A석 10만원, B석 5만원, C석 2만원
예매 아트센터 인천 Ⓗwww.aci.or.kr,
인터파크티켓 Ⓣ1544-1555 Ⓗticket.interpark.com
장소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연수구 송도동 80-9)
문의 아트센터 인천 Ⓣ453-7700
 

 
시민이 준비한 축제,

평화도시 어울림 축제

 

 
예술의 일상화. 평범한 일상 속 행복을 더하는 예술이야말로 시민의 삶의 수준을 높인다. 인천문화재단이 시민들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짝꿍 프로젝트가 원도심에서 본격 추진되고 있다. 그저 관람에 그치는 수동적인 문화생활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문화 욕구를 충족하자는 취지로 다양한 색깔의 동아리들이 서로의 짝꿍이 됐다.
‘평화도시 어울림 축제’는 그들이 만든 작지만 울림이 있는 행사로 지난달 27일 첫 공연을 마쳤다. 오는 24일 토요일 오후 3시, 더욱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늦가을 인천시민의 감성을 적셔줄 것이다.
이날 무대에 오르는 공연팀은 총 5팀이다. 면면을 살펴보면 평화도시 타악 퍼포먼스팀은 멤버 전원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올해 전국 규모의 스페셜K 국악 부문 경연대회에서 은상을 받은 실력파다. 인천중구장애인복지관 하모니카팀은 이상윤 목사(행복한교회)의 지도로 고령의 장애인과 목회자 등 노인 5명으로 구성된 팀이다. 새별퓨전앙상블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회통합팀으로 해금의 명인과 기타리스트, 장애 자녀의 어머니인 오카리나 연주자, 발달장애인 피아니스트와 자폐인 플루트 연주자가 펼치는 협연이 기대된다. 오카리나 및 우쿨렐레연합팀은 멤버 전원이 주부다.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는 주부 동아리가 어떤 하모니를 만들어낼지 궁금하다. 영종예술단 보컬팀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보컬 동아리로 평화도시 어울림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일시 11월 24일(토) 오후 3시
장소 어울림한마당문화센터(부평구 십정동 481-9)
홈페이지 사단법인 꿈꾸는 마을 Ⓗwww.dpnews.or.kr
문의 사단법인 꿈꾸는 마을 Ⓣ751-1823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