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러분들이 왕따를 당할 때 친구가 되고 도움이 될 '청소년 왕따 신고센터'가 4월부터 운영 예정에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하셔서 이런 일을 당하거나, 겪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빨리 전화기를 들어주세요.
설치시기 : ‘06. 4.
설치장소 : 청소년상담지원센터 內
근무인력 : 7명(상담인력 2명, 청소년 동반자 5명)
전용전화 : 청소년 전화 1388
▶ 상담전화와 병행하여 시범운영 후 사업결과에 따라 2007년에 전용전화 설치 및 센터
확대 신설 운영 검토
센터운영 : 청소년상담지원센터
대 상 : 왕따 피해 및 가해 학생, 학부모 등
상 담 자 : 청소년상담지원센터 근무자, 청소년동반자, 교사, 지정된 또래 상담사, 청소년단체 및
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 등
상담방법
- 청소년상담지원센터(www.inyouth.or.kr) 홈페이지에 베너창 개설을 통한
사이버 상담실 운영
· 왕따 신고 접수 및 상담
· 왕따 유형 및 대처방법 안내, 왕따 도우미 연계 지원
- 전용 전화를 통한 상담 : 1388번
- 메일 상담 : with@inyouth.or.kr
주요 내용
- 왕따에 대한 원인분석, 피해학생 상담 및 교육
- 왕따 예방 홍보 및 프로그램 개발·보급
- 왕따 도우미(동반자, 또래상담자) 구성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