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
모든 길은 T1으로 통한다, 사우디 컵 롤 우승
지난 8일 처음으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e스포츠 월드컵인 EWC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T1이 초대 챔피언의 자리를 얻어냈다. 그와 동시에 T1의 주장이자 미드인 페이커 선수가 MVP 자리에 올라갔다.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사우디컵의 대진은 8강 첫경기인 7월 5일에 BLG와 T1이, 두번째는 바로 3시간 후에 흘렀다. 두번째 경기는 TL과 FNC의 경기였다.8강 세번째 경기는 7월 6일에 GEN.G와 TES의 경기가 있었다. 3시간 후에는 G2와 FLY의 경기가 있었으며, 8강은 그렇게 마무리 되었다.8강에서 올라가는 팀으로는 T1, TL, TES, G2가 4강으로 올라갔다. 4강의 첫번째 경기는 T1과 TL이였으며 7월 7일에 경기를 진행했다. 그 후에는 2경기인 TES과 G2가 경기를 바로 진행했다.결국 결승에 올라가는 팀은 T1, TES이다.한국의 LoL 경기인 LCK에서의 강자인 GEN.G가 8강에서 탈락하면서 같은 LCK의 대표로 나간 T1에게 관심이 쏠렸다.결승에서 T1과 TES가 붙으면서 처음부터 압박하던 TES 덕에 첫번째 판은 TES의 승리로 돌아갔다. 하지만 두번째 판부터는 사뭇 달랐다. T1이 25분 만에 경기를 끝내버리며 승리를 가져왔고, 3번째 판에서는 T1의 정글인 오너 선수가 8킬 1데스 5어시를 기록하면서 또 다시 승리를 가져왔다. 4번째 판에서는 페이커 선수의 야스오로 게임을 또 다시 끝내버렸다. 페이커 선수는 11년 동안 프로게이머 생활을 하면서 야스오를 잘 꺼내지 않았기에 팬들의 감동은 더욱 심해졌다.처음 열린 EWC에서 처음으로 또 만난 중국의 팀들이지만 모두 승리로 이끌어 네티즌들은 중국팀만 만나면 강해지는 T1이라며 칭찬을 늘어놓았다. 또한 한국의 팀이여도 우승을 하자 큰 함성소리와 T1을 연신 외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참고자
- 작성일
- 2024-07-14
- 담당부서
-
세븐틴 유네스코 청년사업에 14억 기부... 아이돌 최초 청년 친선대사 임명
세븐틴, K-pop 아티스트 최초로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 임명세븐틴이 K-pop 아티스트 최초로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2024년 6월 26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임명식에 세븐틴 멤버들이 참석하여 공식적으로 친선대사 임명장을 수여받았습니다.유네스코는 청년을 위한 우선 순위 그룹으로 선정하고, 이들을 대표할 수 있는 친선대사를 위촉하고 있습니다.이번에 세븐틴이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로 임명된 것은 K-pop 아티스트 최초의 사례입니다.임명식에서 세븐틴 멤버 조슈아가 대표로 연설을 펼쳤습니다.조슈아는 "유네스코의 가치와 목표에 깊이 공감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또한 세븐틴은 100만 달러(약 14억 원)를 유네스코에 기부하여 청년 교육 및 문화 사업에 활용될 예정입니다.이번 세븐틴의 유네스코 친선대사 임명은 K-pop의 글로벌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세븐틴은 유네스코의 청년 관련 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K-pop 아티스트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으로 기대됩니다.앞으로 세븐틴은 유네스코 청년 친선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이를 통해 K-pop 아티스트의 사회적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청년들의 목소리가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작성일
- 2024-06-30
- 담당부서
-
돌아온 인사이드 아웃2!
픽사의 신작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2''인사이드 아웃 2'는 2024년 6월 12일 개봉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28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입니다.전편 '인사이드 아웃'이 개봉된 지 9년 만에 선보이는 후속작으로, 주인공 라일리가 13살이 되고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겪게 되는 감정의 변화를 다룹니다.'인사이드 아웃 2'는 라일리의 성장과 함께 그녀의 감정들이 겪는 변화를 생동감 있게 표현합니다.특히 사춘기 청소년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다루며, 관객들에게 공감과 울림을 전달하고 있습니다.영화 평론가들은 '인사이드 아웃 2'가 전편의 감동을 이어받으면서도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냈다고 호평하고 있습니다.'인사이드 아웃 2'의 개봉을 기념하여 다양한 공식 굿즈가 출시되었습니다.캐릭터 피규어, 문구류, 의류 등 다양한 상품들이 선보였으며,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또한 서울 타임스퀘어에서는 영화 주제와 연계된 팝업 스토어가 운영되어 많은 관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인사이드 아웃 2'는 개봉 이후 꾸준한 관객 수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하고 있습니다.현재까지 약 300만 명의 관객이 영화를 관람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여름 시즌 내내 상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픽사 애니메이션의 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이 '인사이드 아웃 2'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종합적으로 '인사이드 아웃 2'는 전편의 감동을 이어받으면서도 새로운 메시지와 감동을 전달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다양한 공식 굿즈와 팝업 스토어 운영으로 팬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으며, 누적 관객 수 증가로 흥행에도 성공하고 있습니다.
- 작성일
- 2024-06-30
- 담당부서
-
세븐틴 정한/원우 첫 싱글 앨범
세븐틴 정한X원우의 첫 번째 싱글 앨범 'THIS MAN'세븐틴의 새로운 유닛 정한X원우가 지난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타임스퀘어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이 팝업 스토어에서는 정한X원우의 첫 번째 싱글 앨범 'THIS MAN'을 비롯한 다양한 MD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팝업 오픈 기념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구매 고객 대상 특별 선물 증정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세븐틴의 새로운 유닛 정한X원우는 음악방송에도 큰 활약을 하였습니다.특히 라이브 무대가 팬들을 기쁘게 만들었습니다.이유는 완벽한 라이브를 해냈기 때문입니다.'THIS MAN'의 타이틀곡 '어젯밤 (Guitar by 박주원)'은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사람들의 꿈을 넘나드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어두운 분위기와 섹시, 몽환적인 느낌이 인상적인 곡입니다.정한X원우는 이 곡을 통해 국내외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한편, 정한X원우의 첫 번째 싱글 앨범 'THIS MAN'에는 아웃박스, 에어 키트, 타이틀 크레딧 카드, 엽서, 포토카드 등 다양한 특별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또한 정한과 원우가 표지를 장식한 일본 잡지 Madame Figaro 특별호와 일반호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팬들 사이에서는 정한X원우의 역조공(역방향 조공)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역조공이란 팬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굿즈와 기념품을 멤버들에게 선물하는 것을 말합니다.이번 역조공이 관심 받는 이유는 원우와 정한이 매우 고가의 상품들로 역조공을 해주었기 때문입니다.역조공 상품으로는 도시락, 향수, 화장품, 커피차, 엽서 포토카드 세트 등 여러 상품들을 준비 하였습니다.세븐틴 팬들은 정한과 원우의 역조공 제품들을 온라인 플
- 작성일
- 2024-06-30
- 담당부서
-
관객수 500만명돌파 인사이드 아웃 2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가 500만 관객을 넘어섰다.전편 인사이드 아웃의 최종 관객수는 497만여명 이였다.인사이드 아웃 2는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흥행 중이다.인사이드 아웃 2의 줄거리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매일 바쁘게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를 운영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이가 있다.그러던 어느 날, 낯선 감정인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가 본부에 등장하고,언제나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며 제멋대로인 ‘불안’이와 기존 감정들은 계속 충돌하게된다.결국 새로운 감정들에 의해 본부에서 쫓겨나게 된 기존 감정들은 다시 본부로 돌아가기 위해 위험천만한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고있다.인사이드 아웃 2의 인기에 삼성도 비스포크 AI 콤보와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2가 함께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참석자들은 영화를 보고 비스포크 AI 콤보 제품과 인사이드 아웃 2의 캐릭터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을 할 수 있다.글쓴이도 인사이드 아웃2를 보며 울며 웃으며 다양한 감정을 느끼면서 재미있게 봤었다.많은 사람이 공감하며 볼 수있는 내용이니 시간이 있다면 가족이나 친구와 볼어 가보는것을 추천하고 싶다.
- 작성일
- 2024-06-30
- 담당부서
-
인사이드 아웃2, 최단 시간 누적 관객 200만 명 달성
인사이드 아웃이라고 하면 대부분 어릴 때 봤던 영화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본다면 주는 교훈과 내용 전부 값진 영화 중 하나라고 느껴진다.인사이드 아웃은 1만 나와있었는데 지난 12일에 인사이드 아웃2를 개봉했다. 안 나온 시간이 꽤나 있었지만 인사이드 아웃2가 굉장히 흥행하면서 현재 상영 중인 영화 순위 1위로 등록되어있다.6월 21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상영 5일째인 17일에 누적 관객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올해 개봉한 외화 중에 최단 속도로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고 한다.인사이드 아웃은 주인공인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존재하는 다섯 감정을 의인화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그렸는데 인사이드 아웃2에서는 전에 있던 기쁨, 까칠, 소심, 버럭, 슬픔이와 더불어 불안, 당황, 부럽, 따분이 더 추가되어 작품을 그려나간다.인사이드 아웃2는 전편에서 11살이었던 라일리가 13살이 되면서 겪게 되는 변화를 보여준다.사실 나는 이런 이야기들보다 가장 흥미로웠던 사실은 개봉을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했다는 것이다.미국은 6월 14일에 했고 일본은 8월 1일에 할 예정인데 한국은 6월 12일에 했다는 것이다.사실 전에도 제작한 나라보다 먼저 한국에 공개되는 경우가 있었지만 인사이드 아웃2까지 그럴 줄은 몰랐기 때문이다.또한가지 흥미로웠던 사실은 전편을 만들 당시에도 후속 계획이 없어 그 내용이 끝인 줄 알았었다.그러나 예전에 많은 캐릭터들을 폐기시키고 인사이드 아웃2의 계획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에 호응하여 다시 만들어준 픽사가 대단하기만 했다.:참고자료:https://sports.donga.com/article/all/20240616/12545
- 작성일
- 2024-06-21
- 담당부서
-
사이버 공간에서의 가장 큰 폭력, 사이버불링을 말한 전시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이버 공간에 자주 있다 보니 가끔 일어나는 일인 '사이버불링'이 있다. 사이버불링은 사이버 공간에서 특정인을 집단적으로 따돌리거나 욕설, 험담 따위로 집요하게 괴롭히는 행위라고 국어사전에 되어있다.그런 사이버 폭력의 문제를 예술가들이 모여 전시를 열렸다고 한다.전시는 6월 12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북구 아트노이드178에서 열리는 '사이버불링'(Cyber Bullying)이다.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권지안, 김길웅, 김창겸, 이돈아, Son siran, Xia yan 등 총 6명이 참여했다. 한국과 중국 작가는 미디어 아트와 설치 작춤에 자신만의 시각으로 각각 사이버불링의 심각성을 반영했다.그 중 권지안 즉 솔비는 작가이지 피해자로서의 입장에서 사이버불링에 대한 심각함을 전하고자 했다. 솔비는 관련한 주제를 자신만의 예술적인 언어인 '애플(Apple)' 시리즈를 이어왔는데 이번 전시에 '사과는 그릴 줄 아느냐'는 조롱이 가득한 악플에서 영감을 얻어 흘러내리는 듯이 녹아내린 사과 부조를 알파벳화 한 작품 '비욘드 더 애플(Beyond the APPLE)' 을 출품했다. 그 작품을 출품하며 비아냥거린 악플에 대한 솔비의 답이기도 하며 솔비는 "사이버불링의 아픈 경험을 없애기 위해 나의 고통을 고백하는 방법으로 작업했다, 이제 사람들이 서로를 용서함으로써 아픔을 내려놓고 더 이상 아무도 상처받지 않는 사이버 유토피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을 이었다. 그리고 "꾸준히 사이버불링에 관한 작업을 해왔는데, 이번 전시를 통해 사이버불링의 심각성을 각계각층 사람들과 논의하고, 피해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대안에 한 발짝 다가가는 것 같아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뜻을 밝혔다.이번 사이버불
- 작성일
- 2024-06-17
- 담당부서
-
풍요와 안정을 기원하는 명절, 단오
벌써 단오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단오는 음력 5월 5일에 개최되는 한국의 4대 명절 중 하나이다. 하지만 이러한 위상에 비해 법정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고 실제로 단오를 쇠지 않는 사람들도 많아 단오에 대해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풍요와 안정을 기원하는 명절, 단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단오의 유래는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대략 한반도에 농경사회가 시작되고 나서부터라고 추정된다. 삼국시대에는 5월에 씨를 뿌리고 나서 풍년을 기원하며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고, 삼국유사에는 단오에 쑥으로 수릿치 절편을 만들어 먹었으므로 수릿치날이라고 불렀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단오라는 명칭은 중국의 것을 사용했으나, 그 내용은 중국의 단오와는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는 각 지방마다 부르는 독특한 별칭도 있는데, 전남에선 '단양수리', 경북에서는 '며느리날', 강릉에서는 '과부 시집가는 날'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렸다고 한다.단오의 대표적인 풍습 중 하나는 창포에 머리를 감는 것인데, 그 이유는 향이 강하고 지은 창포, 약초 등을 통해서 악귀와 병마의 강림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또 다른 풍습으로는 수취를 넣어 떡을 빚고 그 떡에 수레바퀴 문양의 떡살을 찍어 차륜병을 먹기도 했다. 수레바퀴 모양의 바퀴처럼 잘 굴러가라는 의미의 떡이다. 그 외에도 재액을 방지하고 풍요를 기원하며 쑥떡, 망개떡, 약초떡, 밀가루 지짐이 등을 먹었다고 한다. 또한 남자들은 씨름을 통해 자신의 힘을 자랑하기도 했다는 둥 단오에는 여러 풍습이 존재한다.이와 같이 단오는 역사도 길고 재액을 막아주는 중요한 명절이다. 그동안 몰랐더라도 이
- 작성일
- 2024-05-31
- 담당부서
-
아이브.. 멋진 컴백에 이은 연세대 아카라카 공연까지..완벽
아이브의 신규 앨범 '아이브 스위치' 컴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아이브, 새 앨범 '아이브 스위치'로 컴백아이브가 지난 4월 24일 두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스위치'로 컴백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해야(HEYA)'와 '아센디오(Accendio)'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타이틀곡 '해야(HEYA)'- '해야(HEYA)'는 '해를 사랑한 호랑이'라는 설화를 가사에 담아 강렬한 랩과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이번 타이틀곡은 아이브가 그간 선보인 이미지와는 또 다른 변화를 보여주며, 더욱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팝업 스토어 운영- 아이브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아이브 스위치 팝업(IVE SWITCH POP-UP)'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팝업에서는 아이브의 새로운 캐릭터 'minive minini'를 처음 공개했으며, 다양한 아이브 관련 굿즈와 포토존을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음악방송 성과- 아이브는 컴백 첫 주 음악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특히 아이브의 라이브 실력이 돋보였으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음원차트 성과- '해야(HEYA)'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아이브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아카라카 공연- 아이브는 5월 13일 연세대학교 축제 '아카라카'에 참여해 팬들과 만났습니다. 아카라카에서는음악방송에서는 보여주지않았던 안유진의 고음과, 다른 멤버들의 멋진 라이브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종합적으로 아이브의 새 앨범 '아이브 스위치'는 타이틀곡 '해야(HEYA)'를 중심으로 음원차트와 음악방송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아이브의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팝업 스토어 운영과 아카라카 공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활발
- 작성일
- 2024-05-30
- 담당부서
-
K-POP의 선두주자 에스파..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
에스파가 첫 정규앨범 'Supernova','아마겟돈' 이렇게 더블 타이틀 곡으로 컴백을 했는데요, 에스파의 인기를 실감해보는 업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에스파의 신곡 'Supernova' 컴백에스파는 지난 5월 13일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nova'를 발매했습니다. 이 곡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에스파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습니다.음원 차트 성과- 'Supernova'는 멜론, 플로,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각각 7위, 19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습니다.- 스포티파이에서도 1,400만회 이상의 누적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습니다.음악방송 성과- 'Supernova'의 직캠 및 영상들이 인기 급상승 영상 순위에 올랐으며, 멤버들의 개인 파트 분량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앨범 발매 및 팝업 스토어 운영- 에스파는 5월 27일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을 발매했으며, 이날 'Supernova'와 함께 타이틀곡 '아마겟돈'도 공개했습니다.- 또한 에스파는 5월 28일부터 6월 9일까지 팝업 스토어 '에스파 위크 - 아마겟돈: 더 미스터리 서클'을 운영할 계획입니다.종합적으로 에스파의 신곡 'Supernova'는 국내외 음원 차트와 음악방송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에스파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이어 발매된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과 팝업 스토어 운영으로 에스파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작성일
- 2024-05-30
- 담당부서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