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지방선거 D-3, 새 지방정부에 바란다.

작성자
윤준상
작성일
2022-06-01

대통령 선거가 끝난 지 얼마나 지났을까벌써 지방선거가 3일 앞으로 다가왔다사전투표는 어제(5/28)까지 진행된 후 지방선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종료됐다미래의 유권자청소년들은 선거 후 구성될 새 지방정부에 어떤 점을 바랄까중학생 4명과 고등학생 2명에게 직접 물어봤다.

 

 중학교 3학년인 한 씨는 당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 민생을 보고 중앙정부가 아닌 지방정부인 만큼 사회적 약자에게 더욱 가까운 위치에서 노력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답했고고등학교 3학년 강 씨는 시민과 소통하며 정책을 이루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답하며 시민들과 지방정부의 소통이 많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는 답변을 했다.

 

 공약이행률에 관한 답변도 있었다중학교 3학년 김 씨는 공약이 90% 넘게 지켜졌으면 한다라며 새 지방정부에서는 공약이 대부분 지켜졌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구체적인 바람을 이야기한 답변도 있었다고등학교 1학년 신 씨는 코로나 이후 청소년 대면 활동 사업 추진청소년 의견 적극 반영지역에 대한 주민 의견 듣기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라며 새 지방정부가 가야 할 길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또한 중학교 3학년 이 씨는 계속되는 지하철 등 교통수단 개통 지연 문제를 언급하며 지하철 등이 개통 지연 없이 빠르게 만들어졌으면 한다.’라는 의견을 밝혔다.

 

 가벼운 듯 결코 가볍지 않은 답변도 있었다중학교 3학년 배 씨는 각 지역의 다양한 사람들과 화합을 이뤄내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갈등 없이 모두가 화합하는 지역사회가 만들어지길 희망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이렇게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지방선거한 표의 소중함과 투표의 가치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표를 행사하여 지역이 발전하고우리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지방선거 #제8회_전국동시지방선거 #청소년 #지방정부 #청소년이_지방정부에_바란다 #선거 #투표 #소중한_한_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