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평소 집에서 청결하게 살아가기 위해 정리 정돈을 합니다. 그럴 때마다 손이 잘 따라주어 자신이 생각했던 대로 정리가 되기도 하고,
그렇지 못해 생각보다 더 아쉬웠던 적들도 있는데요. 깨끗한 곳에서 일을 하면 능률이 오른다는 말이 있듯이,
오늘은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 어떻게 정리 정돈을 해야할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정리할 구역을 정해야 합니다. 정리 정돈을 할 때, 무작정 한 번에 정리하려고 한다면 청소 시간만 늘어나는 등 비효율적인 정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작은 곳부터 차근차근 범위를 늘려나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집 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과감하게 물건들을 버릴 줄도 알아야 하는데요.
만약, 물건이 아깝다고 생각이 된다면 중고로 파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둘째로는, 주방 정리하기입니다. 주방에는 여러 가지의 요리기구와 식기구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평소에 잘 쓰지 않았거나,
훼손이 되어 있는 물품들은 버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행동입니다.
또, 기구들을 크기별로 찬장에 보관해둔다면 나중에 찾기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셋째로, 거실 정리하기입니다. 거실에는 다양한 가구들과 인테리어 소품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쉽게 어지럽혀질 수 있는 장소인데요. 이 때문에 올바른 자리에 있지 않는 가구들은 올바른 장소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또한, 바닥에 놓여있는 물품들의 경우에는 수납공간을 따로 만들어 그곳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옷장 정리하기입니다. 옷장 속에서도 올바르게 옷을 위치하지 않으면 나중에 그 옷을 찾을 때 찾기 어려워집니다.
그렇기에 각자만의 정리 기준을 정해 기준에 맞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옷의 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해당 옷에 맞는 보관 방법도 알아두어야 합니다.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 -조던 피터슨” 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는 방의 청결도가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나 공부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도 청결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시간을 내어 정리 정돈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참고자료 :
https://ko.dict.naver.com/#/entry/koko/b51237fc3d294afe80791336d019ffc4 ,
https://m.blog.naver.com/msig0352/222180739888 ,
https://blog.naver.com/pwsxbc/222225481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