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다음 뉴스 '이태원 참사 추모제' 기사 댓글 없앴다

작성자
이다영
작성일
2022-12-20

카카오가 이태원 참사 49재 추모제 기사의 댓글 서비스 운영을 중단했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시민대책회의 요청에 따른 결정이다.

카카오 측은 19일 "16일부터 추모제 관련 (다음 뉴스) 기사에 댓글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며 "종료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재 다음 뉴스는 추모제가 아닌 이태원 참사 기사에는 댓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추모제 기사 댓글창 중단은 유가족과 시민대책회의의 요청을 수용하면서 이뤄졌다.

카카오 측은 공지에서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시민대책회의는 16일 참사 49일을 맞아 개최하는 시민추모제가 진정한 추모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언론의 신중한 취재·보도 및 댓글창 닫기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10월 30일 다음 카페와 카카오스토리 등에서 게시물이나 댓글 작성 시 확인되지 않은 사실 등의 유포나 공유 등을 자제해달라고 이용자들에게 요청한 바 있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댓글 필터링 기능인 '세이프봇'을 통해 욕설 등이 들어간 악성 댓글을 감시하고 있다.

이태원 사건 이후로 시민들이 이태원 뉴스에 악성댓글을 남기는 것이 많은 문제가 되었다. 그 악성댓글들은 자식을 잃은 이태원 사건의 피해자들이 본다면 정말 마음이 아플 것이다. 이런 악성 댓글들은 사라져야한다. 악성댓글로 인해 피해자들은 더 마음에 상처를 입는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