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디즈니의 100주년 기념작 '위시'

작성자
장준희
작성일
2024-01-27

디즈니의 100주년을 기념해 나온 영화 '위시'를 아시나요?


'위시'는 디즈니의 100주년 기념작이며 제목인 '위시'에 맞게 "나 이렇게 소원을 빌어. 지금보다 더 큰 꿈 꿀 수 있는 우리"라는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왕국에서 시작되는 이야기인데요.


제목에 잘 맞는 소원이라는 매개체로 영화의 내용을 이어나가고, 중간 중간의 위기를 잘 극복해내는 주인공 '아샤'의 매력이 통통 튀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영화의 또 다른 인물이라고 하면 '별'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별은 아샤의 간절한 부름에 무한한 에너지를 지닌 특별한 힘을 가졌는데, 그런 힘으로 아샤를 도우며 이야기의 전개를 도우는 매력 넘치는 캐릭터입니다.


나는 이 영화에서 가장 좋은 점을 물어볼 때, 영화 중간에 나오는 노래였다. 더빙판을 봤음에도 자칫 잘 못 하면 유치해질 수 있는 노래 가사를 잘 살려 들리는 노래가 좋았다.

그리고 그 노래를 영화가 끝나고 나와서 한 아이가 즐겁게 따라 부르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어떤 사람에게는 영화보다 노래가 더 먼저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노래도 중독성이 강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었다.


현재 개봉을 한지 24일이 지났음에도 박스오피스의 순위에서 3위를 지키고 있으며, 관람객들의 평점도 7.25로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사람마다의 취향을 탈 수 있는 작품정도로 생각한다.

정말 개인 취향이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한 점은 관람객 평점을 본다면 잘 나온다.

어느 누구는 디즈니 100주년이라기에는 '겨울왕국'이 더 좋았다는 사람도 있었고, 캐릭터들의 귀여움과 노래와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는 것도 좋다는 사람도 있었으며 무난하다는 사람들도 있었다.


어린 시절의 동심을 지켜주는 주인공과 귀여운 캐릭터들, 숨겨진 디즈니만의 이스터에그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해주는 디즈니의 100주녀 기념작 '위시' 다들 어떠신가요?



:참고자료: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ab_etc&mra=bkEw&pkid=68&os=31480908&qvt=0&query=%EC%98%81%ED%99%94%20%EC%9C%84%EC%8B%9C%20%EC%A0%95%EB%B3%B4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