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케이팝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증거로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빌보드 HOT100 차트 진입을 들 수 있겠다.
대표적으로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CL, 싸이등의 가수가 빌보드 HOT100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이 중 방탄소년단은 Butter, Life goes on 등 22곡을 빌보드 HOT100 차트 진입에 성공시키는 쾌거를 보였다.
이렇게 케이팝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미항공우주국 NASA도 케이팝을 애정하는 모습을 보여 화제이다.
지난 5월 19일, 나사는 공식 sns 계정에 그룹 에스파의 노래 'supernova'의 후렴구 가사를 인용하여 초신성 (supernova)의 천문학적 의미를 소개하는 게시글을 게시했다.
수퍼노바는 별이 폭발하면서 생기는 에너지를 순간적으로 방출하여 그 밝기가 평소의 수 억배에 이르렀다가 서서히 사라지는 현상을 말한다.
이하 게시글 전문
Su-su-su-supernova
Supernova like the one that formed Cas A are crucial for life as we know it.
They spread elements like the calcium in our bones and the iron in our blood across space, seeding new generations of stars and planets
Cas A를 구성하는 초신성은 우리가 알고있는 바와 같이 생명체에 매우 중요하다.
그들은 우리 뼈의 칼슘과 혈액의 철분과 같은 원소를 우주전역에 퍼뜨려서 새 세대의 별과 행성들의 씨앗을 뿌린다.
이 SNS 게시물 외에도 나사의 케이팝 사랑을 보여주는 사례가 한 가지 더있다.
지난 2019년, NASA는 2024년에 있을 달탐사 우주선에 방탄소년단의 노래 '문차일드'와 '소우주', '134340'을 틀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처럼 케이팝은 이제 전세계의 인기를 받고 우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케이팝 팬들이 우주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우주 관련 종사자들에게 케이팝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
24기 김다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