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월즈 챔피언십은 9월 25일부터 진행되어 마지막 결승전이 11월 2일에 막을 내렸다.
그로 인해 많은 티저가 쏟아졌지만 가장 큰 이야기가 돌았던 것은 페이커 선수의 "쵸비 선수, 미래를 원한다면 증명하세요."였다. 현장에서는 Prove it으로 번역되어 더욱 큰 반응을 이끌었다.
역시나 2024 월드 챔피언십에서 큰 관심을 받은 것은 10월 27일에 진행된 T1과 Gen.G의 대결이 아닌가 싶다. 각자의 팬들도 가장 응원했을 경기이기도 하고 대한민국의 강팀이라고 한다면 두 팀이 늘 언급되니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하다.
위에 페이커 선수의 저 한마디도 두 팀의 대결 전의 티저였다.
결과는 T1이 3, 젠지가 1로 T1이 승리하였다.
하지만 저렇게 큰 관심을 받은 경기가 결승은 아니었다. 결승은 T1과 BLG였다.
T1은 BLG에게서도 1세트를 내주고 2세트를 다시 가져오고 3세트에서 다시 BLG에게 승점을 내주고 그 후 승리로 3:2로 승리하게 되었다.
두 팀의 티저도 굉장히 멋있었는데 젠지와의 티저가 초월 번역으로 묻힌 것이 아쉬웠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굉장히 반응이 뜨거웠는데, T1에게도 그들을 응원하는 팬들에게도 굉장히 뜻깊은 일이 담겨있기도 했다. 같은 주전으로 뛰어 결승에 오르는 것은 3번, 우승은 2번이기도 했고 그 후에 재계약이 남아있어서 반응이 뜨거울 만했다.
이번 경기에서 MVP는 T1의 주장인 페이커 선수가 받았고, 트로피를 전부 들어올리며 우승을 만끽했다.
재계약에서는 주장인 페이커 선수를 제외하고 모두가 재계약에 대해 논의해야 했다.
케리아 선수와 오너 선수는 2년을, 구마유시 선수는 1년으로 재계약을 체결했다.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레전드로 남을 T1의 길과 다음 경기를 응원하겠다.
: 참고자료 :
https://game.naver.com/esports/League_of_Legends/schedule/world_championship?date=2024-09
: 경기 티저 :
T1 vs Gen.G https://youtu.be/INTKmrR1QtY?si=IuV2YoeKZtP4Hbb_
T1 vs BLG https://youtu.be/SuwPaNAZlF0?si=QRyH87ce8Ttj5s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