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빌보드에 올라간 한국의 피아니스트, 임현정 피아니스트

작성자
장준희
작성일
2024-12-16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영국 클래식 명가인 EMI 역대 최연소로 한국인 중 첫번째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에 올랐다. 그녀가 빌보드 차트 1위가 될 수 있도록 해준 앨범은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 데뷔 앨범이었다.


그리고 임현정 피아니스트의 아리랑을 편곡해 연주하는 아리랑 판타지는 정말 아름다운데, 일본 리사이틀에서는 주퇴 측에서 아리랑을 연주하지 말라는 만류에도 첫번째 앙코르곡으로 아리랑 판타지를 연주하며 일본 관객들에게 곡 자체만으로 박수를 받을 수 있었다.

또한 일본 주최 측이 아리랑 연주를 만류했지만 연주했을 때 연주곡과 앙코르곡은 연주자의 권한인데 주최 측에서 하지 말라고 한 것이 말도 안 되는 상황이었다며 원래 하려고 했던 아리랑 판타지를 연주했다며 그 후에는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았다며 그 상황을 설명해주었다.


그녀는 12월 5일에 라흐마니노프 콘체르토 전곡 독주편곡 리사이틀을 끝내고서는 휴식기에 들어갔다.

또한 라흐마니노프 콘체르토 전곡 독주편곡 독주회는 단 한대의 피아노로 3시간동안 독주를 했다.

모든 파트를 한 대의 피아노만을 사용하여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전곡을 연주하는 것은 기존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아 의미가 깊지만 임현정 피아니스트는 그 전에 이미 만삭이였기에 아이와 함께 하는 공연이라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 참고자료 :


http://www.s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110


https://lrl.kr/qoPk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