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연, 여행

DO YOU KNOW '오징어 게임'?

작성자
황승민
작성일
2021-09-30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중 하나인 '오징어 게임'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끌어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공개된 '오징어 게임'은 넷플리스가 서비스하는 모든 나라에서 인기 순위 TOP 3 안에 들며 흥행을 이거가 고 있다. '오징어 게임'의 흥행은 영화 '기생충'과 '승리호'에 이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흥행 가능한 작품이 나올 수 있다는 영화계에 있어서 큰 의미로 다가온다.



지난 29일 CNN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정말 끝내준다는 찬사를 보내였고 해외 여러 스타들의 SNS에 '오징어 게임'을 시청하는 모습이 올라오며 K-드라마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다. 이는 곧 영화계 뿐만 아니라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해외에선 드라마에서 나온 달고나 뽑기 게임을 하기 위해 도구를 구매하고 주인공이 먹었던 도시락이 여러 쇼핑물에 올라오는 등 영화 '기생충' 때에 짜파구리 열풍처럼 일어나고 있다.



이전까지 전 세계적으로 흥행했던 K-드라마가 거의 없었지만 이번 흥행을 계기로 좀 더 많은 작품이 만들어지고 한국의 영화, 드라마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