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로,직업,자격증

(미래직업) 곤충 음식 개발자, 조리사

작성자
아동청소년과
작성일
2021-09-23

* 인류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는 일


* 어떤일을 하나요?

▶ 곤충 음식 개발자는 곤충을 재료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연구하고 만드는 방법을 개발합니다.

 사람들이 손쉽게 식용 곤충을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식용 곤충을 이용한 음식 메뉴를 만들고 요리를 합니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곤충에 관한 정보를 구하고 곤충의 특성에 관하여 연구합니다.


*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나요?

● 관련 직업

곤충 음식 개발자·조리사와 관련된 직업으로는 음식 서비스 분야의 요리연구가, 한식·중식·일식·양식 조리사, 그리고 공학 분야의 식품공학 기술자 등이 있습니다. 곤충에 관한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동물자원 과학연구원을 비롯한 생명과학 연구원의 도움을 받고, 새로운 분야에서 창업을 하려면 창업 컨설턴트의 전문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활동 분야

곤충 음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식용곤충 조리사는 음식점, 식용곤충의 새로운 요리법을 개발하는 일은 식품 제조공장, 기업의 연구소 등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적성과 흥미가 필요한가요?


적성



▶ 곤충 음식 개발자·조리사는 곤충 재료를 다루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곤충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곤충 자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일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방식으로 곤충 음식을 요리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흥미




▶ 다양한 식용곤충 음식을 만들려면 요리에 대한 기본 지식과 전문성이 있어야 합니다. 음식 재료나 음식 도구를 잘 다루는 일을 좋아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곤충 음식에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음식의 겉모습도 먹음직스럽게 조리하는 것을 좋아해야 합니다. 평상시 미술을 좋아하고 예술적 감각이 있는

    사람에게 유리한 일입니다.

 ​

​<출처 : 진로정보망 커리어넷>

https://www.career.go.kr/cnet/front/base/guidebook/guideBookDetail.do?GUIDEBOOK_SEQ=10608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