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교, 청소년 시설

다가오는 학교생활, 규칙적인 하루로 맞이하자.

작성자
이지유
작성일
2025-02-28

다가오는 새학기 맞이하여, 학교 생활에 집중하기 위해 일일계획 어떻게 짜는 것이 좋을까? 


학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이 매우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6시에서 7시 사이에 일어나는 것이   우리의 생체 리듬에 가장 잘 맞아 몸과 뇌가 자연스럽게 깨어날 수 있어 가장 좋다고 한다. 


또한, 하버드 대학과 국제 수면 재단 등의 연구에 따르면, 7~9시간의 수면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가장 적합하고, 충분한 수면이 정신적, 신체적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아침 식사는 일어난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먹는 것이 좋으며, 아침을 거르면 하루의 에너지가 부족해져 학습 효율도 떨어질 수 있다. 


점심 식사는  12시에서 1시 사이에, 저녁 식사는 6시에서 7시 사이에 먹는 것이 이상적이고, 만일 저녁을 너무 늦게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건강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잠은 언제 자야할까?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저녁 10시에서 11시 사이에 잠자리에 들어야 깊은 수면을  도움이 돼회복에 좋다고 한다.


새학기를 시작하면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을 통해 에너지를 잘 관리하면 학교 생활에서도 더 집중력 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작은 변화들이 큰 차이를 만드니 우리 모두 규칙적인 생활을 실천하도록 노력하자.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