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전통문화체험교육관」명칭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 안내

담당부서
시민교육팀 (032-440-6914)
작성일
2021-09-29
조회수
790

농업·농촌의 가치 인식 및 시민 힐링 공간으로 활용될 「전통문화체험교육관」의 명칭공모를 완료하고, 1차 선정된 후보명칭에 대하여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합니다. 시설의 상징성과 기능, 특색을 잘 나타낸 적절한 명칭을 선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조사기간 : 2021. 9. 29.(수) ~ 10. 5.(화) (7일간)
  • 최종발표 : 2021. 10. 7.(목) 시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
  • 조사내용(후보명칭 및 의미) - 아래를 참고하시어 설문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농업기술센터「전통문화체험교육관」명칭 선정 후보명칭, 의미 안내
연번 명칭 의미
1 금얼당 인천시 홈페이지에 소개된 계양구 지명 설명 중 “작전동 금얼논틀(생수가 많아 흉풍을 모르고 물이 마르지 않았다고 함)”의 명칭이 마음에 들었음. 전통문화체험 및 농촌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찾고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의미를 담아 금얼당으로 선정하였음.
2 명희재 즐거움을 밝히는 곳이라는 뜻으로 전통문화체험교육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과 경험을 쌓는다는 의미
3 인희원
(仁喜院)
인천의 기쁨이 머무는 곳, 인희원 인천시민들이 모여 농경문화를 바탕으로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힐링하니 어찌 기쁘지 않을까요?
4 찬들채 ‘찬들’이란 말은 곡식이 가득 찬 풍성한 들판이라는 순우리말로서 농경문화를 활용한 체험교육, 전시행사와 로컬푸드 소비촉진, 힐링공간인 체험교육관과 집을 말하는 ‘채’의 결합말로서 ‘찬들채’라는 명칭이 적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듬.
5 한얼집 ‘대한민국’‘한민족’‘커다란’을 뜻하는 한과 정신을 뜻하는 얼, 건물의 의미인 집을 합성하여 접하기 쉬운 우리말을 통해 가치를 더했음. 대한민국, 한민족의 전통문화를 담고 그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의 의미를 담았음.

※가나다 명칭 순으로 정렬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