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립니다.

성공적인 부모코칭 교육 보도자료

담당부서
아동복지관 ()
작성일
2014-09-16
조회수
5781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부모되기, 성공적인 부모코칭 교육
- 9.24~10.15일까지 아동·가족심리치료 참여 가족 대상 사후 관리 프로그램 -


○ 인천광역시 아동복지관은 지난 7월 인천축구전용경기장으로 청사를 이전해 새롭게 단장한 후, 쾌적하고 전문화된 아동 심리치료 시설과 교육시설을 갖춰 본격적인 아동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와 관련해 아동복지관에서는 저소득·위기 아동심리치료 및 가족심리치료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아동의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 ‘성공적인 부모코칭 교육’을 진행한다.
 
○ ‘성공적인 부모코칭 교육’은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아동복지관에서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개별 아동심리치료 및 가족심리치료에 참여해 아동의 문제행동 개선 및 가족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은 173명의 가족 보호자들이 치료가 종결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전문가의 사후 관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함에 따라 이를 수렴해 치료 참여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후속 프로그램이다.
 
○ 아동복지관 가족치료 전문가이자 부모교육 전문가인 한영란 박사가 총 4회기 동안 부모교육의 기대효과, 위기 극복의 의미,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대화기술 등의 내용으로 집중적인 부모역할 교육을 진행한다.
 
○ 이번 부모코칭 교육을 담당하는 한영란 박사는 “심리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부모들이 집중적으로 부모역할 교육을 받게 되면 부모 자신의 행동에 대한 인식과 이유를 이해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자녀의 행동에 대해서도 이해를 보다 잘 할 수 있게 되고, 자녀 문제에 대한 긍정적 대처방식을 사용해 자녀와의 관계 개선 및 부모역할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돼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고 교육의 기대효과를 설명하고 있다.
 
○ 아동복지관에서는 이외에도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9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집단미술치료’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가족심리치료 무료사업 대상자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는 만큼 자녀 양육과 가족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이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동·가족심리치료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아동복지관(☎440-8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자녀와_함께_성장하는_행복한_부모되기_성공적인_부모코칭_교육[1].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아동복지관
  • 문의처 032-434-6436
  • 최종업데이트 2023-07-1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