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인천의 힘찬 날갯짓을 기대해주십시오
2015-01-08 2015년 1월호
인천의 힘찬 날갯짓을 기대해주십시오
사랑하는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2015년 을미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진취적이고 평화로운 청양(靑羊)의 기운은 개인과 가정에 큰 행운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이 특별한 기운이 우리 인천시와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가득하길 바랍니다.
인천의 창조적인 발전 자산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우리의 미래가 달려 있습니다. 경제성장의 기회를 인천의 새로운 도약으로 확실히 발전시켜 가겠습니다.
먼저, 경제활성화를 통해 풍요로운 시민의 삶을 구현하겠습니다. 장기적 경제발전동력인 로봇, 자동차, 바이오, 관광, 마리나, 서비스 등 8대 전략사업에 대한 세부실행계획을 각각 수립하고 추진 로드맵을 확정하겠습니다. 특히, 올해 예정된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 세계 책의수도, 세계교육포럼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MICE 산업을 육성하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역동적인 세계도시를 지향하겠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의 투자환경을 적극 개선해 IFEZ를 국가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인천 SW융합클러스터 송도센터를 통하여 ‘인천SW융합 BI-PLEX’를 구축해 글로벌 창업을 통한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겠습니다. 또한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요우커’들을 인천으로 흡수하기 위한 전략적 계획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우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천만의 가치창조에 힘쓰겠습니다. 인천의 근대문화자산과 내항 재개발을 연계해 원도심을 창조적으로 복원하는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새로이 수립해 신·구의 조화를 이뤄가겠습니다. 아울러 도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천 중심의 독자적인 교통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인천발 KTX 사업’이 반영된 ‘수도권 고속철도 효율화 방안 연구 용역’이 확정됨에 따라 300만 시민의 편안한 KTX 이용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인천의 교통망을 개선하면서 우리시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시민 중심의 시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시장이 되기 위해 소통과 참여의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입니다. 지난해 개청 이래 처음으로 개최한 ‘시민원탁토론회의’에서 여러분의 고견을 경청한 것처럼, ‘시민행복정책자문단’과 ‘공약시민점검단’ 등 다양한 채널을 두고 소통해 나겠습니다.
사랑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인천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습니다. 비상을 위한 인천의 힘찬 날갯짓을 기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 시장 유정복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