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보건소 암표지자 검사합니다
2001-05-14 2001년 2월호
연수구 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암표지자 검사를 합니다. 암표지자란 암세포가 있는 것을 나타내주는 물질이며 혈액이나 조직, 배설물 등에서 검사하는 것으로 암진단이나 치료의 지표로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서 몸에 암이 남아있는지, 암세포의 성질이 어떤지, 어떤 치료가 효과적인지 수술후의 잔류암은 없는지, 그리고 재발하지는 않았는지 등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암표지자 검사는 일종의 보조진단 수준이지만 명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데도 불구하고 그 수치가 높고 계속 증가하는 경우에는 어딘가에 암이 숨어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암 조기발견을 위해 X-선 검사, 내시경검사, 전문의의 진찰 등을 통해 각각의 암검진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검사는 년중 아무때나 받을 수 있는데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남자는 간암과 폐암, 전립선암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여자는 간암과 폐암, 유방암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 검사비는 남녀 각 2만원씩입니다. 남녀 공동으로는 갑상선질환을 검사할 수 있는데, 1만5천 원의 검사비를 받습니다. 검사를 받고자 하는 분은 검사 전 8시간까지는 공복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검사결과를 알아보는데 7일정도 걸립니다.
문의 : 연수구 보건소 (819-4001)
- 첨부파일
-
- 이전글
- 장제비 지급 신청하세요
- 다음글
- 여성직업 프로그램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