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컬러링 인천
여기, 오직 시민 행복을 위해 달리는 인천의 오늘이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인천의 찬란한 내일을 여러분만의 빛깔로 색칠해주세요. 새하얗던 공간이 시민의 색으로 물들어갈수록, 인천의 미래가 아름답고 행복하게 완성됩니다.
인천의 눈부신 오늘과 찬란한 내일
시민의 색으로 물들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제1호 국가도시공원 지정 노력
인천이 ‘국내 제1호 국가도시공원 지정’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무대는 인천이 품은 보물, ‘소래습지생태공원’입니다. 국가도시공원은 국가적 차원의 필요에 따라 지정 가능한 도시 공원을 말합니다. 국가도시공원에 이름을 올리면 국가적 위상에 걸맞도록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할 수 있는 법적 토대가 마련됩니다. 최근 해수면 상승 등 기후 변화 이슈도 제1호 국가도시공원 지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에 인천은 2028년까지 총사업비 5,921억 원을 들여 인근 송도람사르습지를 포함한 소래습지생태공원을 국내 최초 국가도시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유는 명확합니다. 갯골 녹조화와 해수 담수화로 사라져 가는 소래습지 갯벌의 염생 식물을 보전하고, 문화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이어나가 시민에게 보다 윤택한 삶을 선물하기 위함입니다.
소래습지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염생 식물이 서식하는 곳입니다. 칠면초와 해홍나물, 퉁퉁마디 등 무려 216종에 달합니다. 이곳은 천연기념물 저어새 등 138종의 철새가 찾아와 먹이를 먹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에, 환경단체와 생태학자들은 주변 개발과 도시화로 파괴되고 있는 서해 갯벌의 중요한 대체 서식지로 소래습지를 꼽습니다. 소래습지 갯벌은 갯벌 위로 바닷물이 매일 드나들지 않아 조개류가 없는 대신 갯벌 상부에 게와 갯지렁이 등 저서생물 436종이 숨을 쉽니다.
컬러링 작품을 보내주신 시민 작가께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드립니다.
보내는 방법 ① 우편 : 우)21554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 인천광역시청 홍보기획관실 <굿모닝인천> 담당자 앞
② 메일 : gmi2024@naver.com
기간 2024년 1월 20일까지
문의 032-440-8305 ※ 응모 시 성명과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주소를 꼭 남겨주세요.
2023년 12월호의 시민 작가를 소개합니다!
김현주 남동구 서창남순환로
서애자 남동구 논현로
신미성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정세희 서구 서곶로
조요한 부평구 마장로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