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정

문화 줌 인

2024-12-11 2024년 12월호

소중한 사람과 ‘함께’ 가슴 따스한 연말 공연


한 해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시기다. “고마워”, “사랑해”, “내년에도 잘 부탁해”라는 표현이 쑥스럽다면 연말 공연을 함께하며 따스한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세상 가장 소중한 자녀와 부모님, 친구 그리고 연인과 2024년의 마지막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공연을 모았다.



아이와 함께


ACI 키즈 콘서트 클랩 그림책 콘서트 Ⅴ

‘ACI 키즈 콘서트 클랩 그림책 콘서트’는 2021년 처음 막을 올린 후 매 공연 매진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명작 그림책을 다양한 클래식 악기와 노래, 스토리텔링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 음악감독 겸 피아니스트 최지예의 생동감 넘치는 악기 연주를 바탕으로 우리말과 함께 영어로도 이야기를 전달해 더욱 유익하다.


올해의 마지막 공연은 ‘두근두근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산타는 어떻게 굴뚝을 내려갈까?>,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가 있었는데>라는 그림책을 선보인다. <산타는 어떻게 굴뚝을 내려갈까?>는 칼데콧상,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보스턴 글로브 혼북상을 수상하고 뉴욕타임스 ‘올해의 어린이책’ 작가로 선정된 맥 바넷과 존 클라센의 작품이다.


유년기에 누구나 한 번쯤 궁금해 하는 주제를 이야기로 풀어내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가 있었는데>는 월로비 씨가 집 안을 채우고 넘쳐 잘라낸 크리스마스트리의 꼭대기가 여러 집을 거치며 모두가 자기 집에 꼭 맞는 트리를 갖게 된다는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일시 : 12월 14일 오후 3시  

- 장소 : 아트센터인천 다목적홀

- 관람료 : 전석 1만 5,000원  

- 문의 : 032-453-7700



부모님과 함께




인천시립합창단 2024 송년음악회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인천시립합창단이 우리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번 공연은 2024년 1월 취임 이후 인천시립합창단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윤의중 예술감독이 지휘를 맡았다. 음악회는 Stephen Paulus의 무반주 합창곡 ‘The Road Home’으로 시작한다.


이어 1부 ‘어제 그리고 오늘’은 지나간 어제를 위로하고 오늘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무대로 채워진다. 윤학준 곡의 ‘별은 너에게로’, 정환호 곡의 ‘꽃피는 날’, 이현철 편곡의 ‘그대여 걱정하지 말아요’, 조혜영 편곡의 ‘선물’ 등을 선보인다. 2부 ‘함께 노래해요’에서는 인천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를 부르며 송년의 기쁨을 공유한다. 3부 ‘내일’은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시간이다. ‘Happy Winter Song’에 이어 조혜영 곡의 ‘새로운 길’, 데이비드 포스터의 ‘The Prayer’, 이민정 편곡의 ‘아름다운 나라’를 노래하며 희망찬 새해를 염원한다.


- 일시 : 12월 12일 오후 7시 30분  

- 장소 :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

- 관람료 : R석 2만 원, S석 1만 원  

- 문의 : 032-420-2784



친구ㆍ연인과 함께


취‘향’ 탐구클럽

올 연말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음악 그리고 향기로 취향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트라이보울에서는 아티스트의 감성을 담은 향기와 함께 음악적 취향을 탐구할 수 있는 취‘향’ 탐구클럽을 선보인다. 아티스트 ‘홈존’은 따스함과 고독함이 얽힌 집이라는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음악에 담아낸다. 장르를 구분 짓지 않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깊은 감성을 가사에 녹여내 청중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물한다. 조향사 김태림은 아티스트의 감성을 향기로 표현한다.


송도에서 ‘향기 디자이너 연구소’(ICP, 전문 조향사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향수 브랜드 ‘루블리앙스’의 퍼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향기와 감성을 섬세하게 연결하며 향기를 통해 순간의 기억과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에게는 아티스트의 감성을 담은 향이 입혀진 리본 팔찌를 제공하며, 공연 이후에도 여운을 간직할 수 있도록 5ml 향수를 선물로 증정한다.


- 일시 : 12월 13일 오후 7시 30분 

- 장소 : 트라이보울

- 관람료 : 전석 1만 원  

- 문의 : 032-832-7992


첨부파일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콘텐츠기획관
  • 문의처 032-440-8302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