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은 매년 10월의 마지막이며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 전날인 10월 31일에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다.
우리나라에서도 핼러윈을 기념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분장을 하고 축제를 즐기는데, 대표적으로 이태원이 있다. 매년 핼러윈 데이에 사람들은 이태원에서 다양한 분장을 하고 거리를 거닌다.
하지만 금년 핼러윈 데이에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으나 핼러윈을 즐기기 위해 이태원 거리로 나선 사람들이 많았다. 많은 인파 속에서 시민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영업 시간을 지키지 않는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11월 1일에 시작되는 ‘위드 코로나‘를 앞둔 시점에 또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확산이 커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아직도 매일 국내 확진자가 1000명~2000명 가량 된다. 백신을 접종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코로나 치사율도 낮아서 방심하고 있지만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는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생활해야 한다.
21기자 최지유
자료 출처 - https://tv.naver.com/v/23262564, Introduction - Halloween & Día de Muertos Resources - Research Guides at Library of Congress (loc.g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