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야기

레인부츠의 대표주자 '헌터'의 파산원인은 지구온난화?

작성자
정수연
작성일
2023-06-24

장마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장마’, ‘하면 떠오르는 물건은 무엇인가요? 저는 장화, 우산, 우비 등이 떠오르는데요. 최근 레인부츠로 유명한 영국의 브랜드 헌터가 파산했다고 합니다. 왜 헌터는 유명세에도 불구하고 파산하게 되었을까요?


헌터는 1857, 고무 제품 제조업체로 시작하였으며, 헌터의 대표 상품인 웰링턴 부츠는 스타들의 착용으로 그 인기를 더욱 높였습니다. 헌터는 그 인기에도 불구하고 2019년부터 부채의 위기에 빠졌다고 하는데요. 부채의 원인은 바로 큰 비중을 차지하던 북미 시장의 매출 감소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과 최근 계속되는 이상고온으로 인해 미국은 따뜻하고 건조한 겨울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그로 인해 레인부츠의 사용은 줄어들었으며 그 판매량이 크게 감소해 엄청난 부채를 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헌터의 지적재산은 미국 어센틱 브랜드 그룹에 매각되어 브랜드 생산은 계속될 것이라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지구온난화로 인해 유명브랜드 헌터가 파산하게 되었는데요. 점점 높아지는 온도로 인해 현재 우리가 겨울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 나중에는 사라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이 일은 지구온난화가 계속해서 가속되는 한 헌터만의 일이 아닌, 다른 브랜드와 제품에 연쇄적인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자료

'아이콘' 레인부츠 제작사 헌터 파산"인플레에 이상고온도" | 연합뉴스 (yna.co.kr)

비가 안 와서다이애나비도 사랑한 영국 헌터부츠파산 : 유럽 : 국제 : 뉴스 : 한겨레 (hani.co.kr)

레인부츠 대명사 헌터는 왜 파산했을까 매거진한경 (hankyung.com)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