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2023 예송중 현장체험학습, 어디로?

작성자
이솔은
작성일
2023-07-24

예전의 현장체험학습을 떠올려보자. 보통 그저 야외로 놀러가는 소풍을 떠올렸을것이다. 그러나 요즘의 현장체험학습을 떠올려보자. 물론 소풍같이 야외로 놀러가는 경우도 있지만, 최근엔 뮤지컬과 같은 문화예술을 보러 가는 경우도 많다. 이 경우의 예시로 2023.5.23. 예송중학교 2,3학년 학생들은 현장체험학습으로 세종문화회관의 뮤지컬 Beethoven Secret을 관람하였다.

 

Beethoven Secret은 독일 서양 고전음악 작곡가인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일생을 담은 작품이다. 2023112일부터 326일까지 예술의전단 오페라극장에서 초연 공연하였고 2023414일부터 5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극장을 옮겨 공연이 올라왔다.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을 시즌2로 명명 하였고, 캐릭터와 넘버가 예술의 전당에서의 공연과 차이가 있다.


 

뮤지컬 Beethoven Secret대표 넘버로는 매직문’(Magic moon), ‘사랑은 잔인해’(Love is cruel), ‘절망이여’(Hello despair)가 있다. 베토벤의 연인 안토니에 대한 진심어린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뮤지컬 Beethoven Secret』  에는 우라가 많이 들어보았던 음악인 '운명' 이 나와 더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다.



예송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에 대해 그저 놀기만 하는 평범한 현장체험학습이 아닌 새로운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어 만족한다는 분위기이다.


시즌 3가 나온다면 감상해보는것도 추천하는 바 이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청소년정책과
  • 문의처 032-440-2923
  • 최종업데이트 2023-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